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기기 스펙 및 정보/삼성 갤럭시 탭

갤럭시탭 S8 울트라 후기, 리뷰를 통해 알아보는 스펙과 성능, 장단점은?

삼성-갤럭시탭-S8-울트라-리뷰-썸네일
삼성 갤럭시탭 S8 울트라 리뷰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2년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플래그십 태블릿인 갤럭시탭 S8 울트라의 사용 후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고 성능의 태블릿을 구매하려고 생각하고 계시다면 삼성전자의 갤럭시탭 S8 울트라는 1순위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이전에는 없던 최대형 태블릿인 갤럭시탭 S8 울트라에 대한 쌤모바일의 리뷰를 통해 어떤 제품인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탭 S8 울트라의 주요 사양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 S8 울트라 스펙은 여기서 확인하세요!

 

삼성 갤럭시탭 S8 울트라 스펙과 출시일, 출고 가격, 벤치마크 점수 총정리 (Samsung Galaxy Tab S8 Ultra

2022년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태블릿 3종이 새롭게 공개되었습니다. 그중 최상위 모델인 갤럭시탭 S8 울트라의 스펙과 출시일, 출고 가격, 벤치마크 점수 등 다양한 정보를 여기서 확인하세요. 사

spac-storage.blogspot.com

 

갤럭시탭 S8 울트라 장점과 단점

장점 단점
놀라운 대형 디스플레이 한 손으로 사용하기 어려움
우수한 성능 부족한 카메라 성능
뛰어난 배터리 성능 높은 가격
견고한 빌드 품질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위해 키보드 커버는 필수
4번의 OS 업데이트 지원 -

 

디자인

삼성-갤럭시탭-S8-울트라의-후면을-바라보는-모습
삼성 갤럭시탭 S8 울트라 후면 디자인

 갤럭시탭 S8 울트라는 대형 태블릿입니다. 14.6인치 디스플레이와 326.4 x 208.6 x 5.5㎜의 크기를 가진 이 태블릿은 눈에 띄는 존재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직면한 도전은 이 커다란 크기의 프리미엄 제품이 마땅히 갖춰야 할 디자인의 균형을 맞추는 것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체형 풀 메탈 구조와 슬림한 두께는 균형 잡혀있습니다. 핏과 마감은 탁월합니다. 여러분이 기대하는 프리미엄 태블릿의 느낌은 모든 부분에서 느껴집니다. S 펜을 이용해 한 손으로 갤럭시탭 S8 울트라를 사용할 때 커다란 크기와 726g이라는 무게는 약간 부담스럽게 느껴집니다.

갤럭시탭-S8-울트라-하단-이미지갤럭시탭-S8-울트라-측면-이미지
삼성 갤럭시탭 S8 울트라 측면

 여러분은 이 태블릿이 북 커버 키보드 프로와 함께 사용되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킥 스탠드는 견고하게 태블릿을 지탱해 주며 최고의 사용자 환경을 제공합니다. 프레임의 오른쪽에 잇는 버튼 배치는 친숙하게 느껴집니다. 또한 USB-C 포트 엽에 마이크로 SD 카드 슬롯이 있습니다. 3.5㎜ 이어폰 잭은 없으니 삼성전자의 무선 이어폰 중 하나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후면에는 카메라 모듈과 일렬로 S 펜 수납용 마그네틱 스트립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와 사운드

갤럭시탭-S8-울트라의-메인-화면-이미지
삼성 갤럭시탭 S8 울트라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는 바로 갤럭시탭 S8 울트라만의 특징을 발휘하는 부분이며 갤럭시탭 S8 울트라를 왜 구매해야 할 태블릿인지 정확하게 알게 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4.6인치 WQXGA+ 해상도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는 120㎐의 높은 화면 주사율을 자랑합니다. 베젤은 지금까지 삼성전자 플래그십 태블릿에서 사용하던 것보다 더 얇아져 정말 몰입감 있는 시청이 가능합니다.

 삼성전자 태블릿에 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최초의 제품입니다. 이는 베젤이 얇아졌기 때문입니다. 노치 자체가 상당히 작아 전혀 장애물로 느껴지지 않습니다. 디스플레이에는 지문 센서도 내장되어 있습니다. 화면 자체는 선명한 색상을 표현하며 화사하고 좋습니다. 이 큰 디스플레이를 이용하면 콘텐츠 소비가 즐겁습니다. 대화면은 생산성을 높여주기도 합니다. 여러 개의 앱을 동시에 열고 두 앱 사이를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탭 S8 울트라에 AKG 튜닝된 쿼드 스피커를 장착했습니다. 탑재된 스피커는 음량이 크고 선명해서 최대 음량으로 사용할 필요가 전혀 없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사운드에 왜곡이나 손상이 없으며 최상의 오디오 환경을 제공합니다.

 

퍼포먼스

갤럭시탭-S8-울트라-긱벤치-점수-확인하는-이미지
삼성 갤럭시탭 S8 울트라 벤치마크 점수

 갤럭시탭 S8 울트라에는 최대 16GB의 RAM과 512GB의 저장 공간을 갖춘 최신 퀄컴 스냅드래건 8 1세대 칩센이 탑재되었습니다. 비슷한 가격대의 노트북보다 더 많은 메모리를 제공합니다. 어떤 면에서 삼성전자가 갤럭시탭 S8 울트라를 노트북을 대신해 사용하라는 것으로 보이지만, 단순히 스펙만으로는 노트북으로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많은 전력이 공급되고 있습니다. 무거운 게임부터 다양한 멀티태스킹까지, 갤럭시탭 S8 울트라는 가볍게 수행하고 모든 것을 순조롭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는 인터페이스가 꽤 멋있는 느낌으로 잘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DeX 플랫폼을 통해 이 모든 성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 덱스는 Windows를 대체하기엔 부족하게 느껴집니다.

 

카메라

갤럭시탭-S8-울트라-후면-이미지
삼성 갤럭시탭 S8 울트라 카메라

 아무도 카메라를 사용하기 위해 태블릿을 구매하지는 않습니다. 갤럭시탭 S8 울트라에는 1,300만 화소의 광각 카메라와 6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 LED 플래시가 탑재되었습니다.  이 카메라는 적절한 색 재현력으로 좋은 품질의 사진을 촬영합니다. 하지만 저조도 성능과 초광각 사진 품질은 다소 부족하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카메라는 태블릿을 구매하는 주요 스펙이 아니라는 점을 다시 한번 생각하세요.

 갤럭시탭 S8 울트라에 대한 한 가지 독특한 요소는 노치에 두 개의 1,2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를 갖추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 전면 카메라는 자동 프레임 기술을 갖춘 광각 및 초광각 카메라로 영상 통화를 할 때 정말 유용합니다. 자동으로 카메라를 회전시켜 당신을 프레임 안에 있게 하는 기능도 지원합니다.

 

소프트웨어

갤럭시탭-S8-울트라에서 S-펜-소프트웨어-사용하는-모습
삼성 갤럭시탭 S8 울트라 소프트웨어

 삼성전자는 안드로이드 12로 구동되는 One UI 4.1을 갤럭시탭 S8 울트라에 탑재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태블릿에서 사용하기 적합하지 않지만 안드로이드 12L과 함께 적절한 시기에 더 좋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줬으면 좋겠네요. One UI는 태블릿에 잘 최적화되어 있어 사용자 경험에 크게 기여합니다. 삼성전자는 사용자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기본 앱을 개선했습니다. Multi-Active Window와 같은 기능은 이 태블릿의 멀티태스킹 환경을 향상합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탭 S8 울트라를 당신의 작업 환경에서 사용되는 메인 기기로 구상하고 있기 때문에, Samsung Flow와 같은 기능은 정말로 도움이 됩니다. 이를 통해 태블릿과 PC 간에 원활하게 파일을 전송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태블릿에서 PC 알림을 수신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갤럭시탭 S8 울트라는 안드로이드 OS 업그레이드가 4번 보장됩니다. 그래서 최종적으로 안드로이드 16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S 펜

갤럭시탭-S8-울트라로-S-펜을-사용하는-모습
삼성 갤럭시탭 S8 울트라 S 펜

 S펜은 갤럭시탭 S8 울트라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필수적인 도구입니다. S펜이 태블릿과 함께 제공되어 구매하도록 강요하지 않아 마음에 듭니다. S펜은 일반적인 스타일러스라기보다는 진짜 연필에 가까운 그립감으로 좋고 튼튼합니다.

 S펜을 종이에 필기하는 듯한 느낌을 재현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했다면 삼성전자는 목표를 달성했다고 생각합니다.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릴 때 한 획을 힘들이지 않고 유동적으로 그릴 수 있습니다. 에어 커맨드를 사용하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탐색하는 것도 간단합니다. 갤럭시탭 S8 울트라에서 S펜의 경험을 차별화하는 것은 화면 크기입니다. 이렇게 큰 디스플레이로 작업할 수 있는 경우 S펜으로 할 수 있는 작업에 제한이 없습니다.

 

배터리

갤럭시탭-S8-울트라로-배터리-용량-확인하는-모습
삼성 갤럭시탭 S8 울트라 배터리

 11,200mAh의 배터리는 지금까지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태블릿 중 가장 큰 배터리입니다. 45W 고속 충전을 지원하지만 충전기는 함께 제공되지 않습니다. 45W 충전기로 갤럭시탭 S8 울트라 충전 테스트를 해보니 삼성전자의 예상 시간보다 더 빨리 충전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갤럭시탭 S8 울트라는 지속적으로 사용해도 배터리 사용시간에 대해서는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배터리가 아직 많이 남아 있다면 굳이 충전하지 않아도 다음 날 업무 시간에 사용할 수 있을 만큼 배터리 사용시간은 깁니다.

원본 기사 출처

 

Galaxy Tab S8 Ultra review: Big, beautiful and probably not for you

At first glance, the Galaxy Tab S8 Ultra seems to be one of the best Samsung tablets ever made. The ...

www.sammobile.com

다양한 스마트 기기에 대해 여기서 확인하세요!

 

삼성 갤럭시탭 S8 / S8+ / S8 울트라 스펙과 사양 비교해보고 구매하세요!

 삼성전자는 2022년 2월 10일, 새로운 플래그십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22 시리즈와 플래그십 태블릿인 갤럭시탭 S8 시리즈를 공개했는데요. 이번 갤럭시탭 S8와 S8+, S8

oanq4701.tistory.com

 

갤럭시탭 S8 스펙과 리뷰, 후기를 통해 전반적인 성능을 확인하고 구매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2년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태블릿 라인업 중 하나인 갤럭시탭 S8의 스펙과 장단점, 디자인, 배터리, 카메라, S 펜, 프로세서, 소프트웨어 등 전반적인 성능을 리뷰를 통해 확

oanq4701.tistory.com

 

삼성 갤럭시 S22 울트라 리뷰/후기, 스펙, 장점과 단점

 2021년에는 삼성전자가 폴더블 스마트폰에 집중하면서 그동안 플래그십 스마트폰으로 출시했던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후속 제품을 출시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2022년, 갤럭시 S22 울트라라는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S22 플러스+ 리뷰를 통해 스펙과 디스플레이, 배터리 성능, 디자인,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전자의 2022년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22+의 후기/리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기기를 전문으로 다루고 있는 쌤모바일(Sammobile)에서는 갤럭시 S22+

oanq4701.tistory.com

 

갤럭시탭 S7 플러스, S6/S6 라이트, S5e 중 갤럭시 태블릿은? 스펙 비교 및 당신에서 맞는 태블릿은?

어떤 안드로이드 태블릿 제조사에서도 삼성전자처럼 태블릿을 만들지 않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매년 플래그십 태블릿을 출시하고 있는데 다른 스마트 기기 제조사와 비교하면 이상한 일입니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탭 S7+ 후기 및 스펙, 성능, 장단점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 진영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제품이 8월 5일 새롭게 공개됐습니다. 태블릿 시장은 애플의 아이패드가 대부분 선점하고 있는 시장으로 상대적으로

oanq470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