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설정 방법 및 앱 정보

갤럭시 버즈 라이브 블루투스 페어링 및 여러 기기 끊김 없이 전환 방법, 호환 기기 알아보기!

갤럭시 버즈 라이브 블루투스 페어링 방법과 지원 기기 알아보기

삼성전자는 애플만큼이나 많은 종류의 스마트 기기를 출시해봤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부터 태블릿인 갤럭시탭, 스마트 워치인 갤럭시 워치, 무선 이어폰인 갤럭시 버즈까지 스마트 기기라고 할 수 이는 거의 모든 제품을 출시하고 있죠.

저는 주로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초창기 삼성전자의 제품들과는 달리 최근에는 성능과 디자인에서 눈부신 발전을 이룩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삼성전자의 제품들을 사용하면서 한 가지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 바로 연결성이 떨어진다는 점인데요. 애플 제품들은 아이폰에서 에어 팟 프로로 음악을 듣다가도 별도의 블루투스 연결 없이도 태블릿과 에어 팟 프로를 연결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점이 너무나 부러웠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출시한 삼성전자의 무선 이어폰인 갤럭시 버즈 라이브(Live)는 마치 애플의 제품 간의 연결성을 보는 듯한 놀라운 연결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페어링을 위해 블루투스 버튼을 이용해 왔습니다.

이전에 갤럭시 버즈와 버즈 플러스는 충전 케이스에 블루투스 페어링을 위한 버튼이 조그마하게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이 버튼을 꾹! 누르고 있으면 LED가 여러 가지 색상으로 변하면 다른 기기와 연결할 수 있었죠. 그런데 이번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블루투스 페어링 버튼이 없더라고요.

처음에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받았을 때 그럼 어떻게 블루투스 페어링을 변경할지 정말  궁금했습니다. 하지만 삼성전자에서는 이 점에 대해 별다른 이야기가 없었는데,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사용해 보니 그렇게 어려운 일이 아니라 설명이 없었던 것 같네요.

그럼 오늘은 갤럭시 버즈 라이브(Live)의 블루투스 페어링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여러 기기에서 자연스럽게 사용하는 방법과 갤럭시 버즈 라이브 지원 기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혀 어렵지 않으니까 천천히 따라 하시면 금방 설정하실 수 있을 겁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Live) 블루투스 페어링 방법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페어링하기 위해 이어 버드는 충전 케이스 안에 넣어두자!

먼저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이어 버드를 충전 케이스에 잘 넣어주세요. 이어 버드의 충전 단자와 충전 케이스의 충전 핀이 잘 맞게 넣어주시고 뚜껑을 닫아주세요.

갤럭시 버즈 라이브 충전 케이스를 열면 자동으로 인식하고 연결이 진행된다.

그리고 연결을 원하는 제품의 전원을 켜서 화면이 켜져 있는 상태를 유지한 후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충전 케이스를 열어주세요. 그럼 몇 초 후에 왼쪽의 사진처럼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연결할 것인지 물어보는 팝업창이 아래쪽에서 뜹니다.

"연결"을 누르시면 갤럭시 웨어러블 앱이 열리면서 제품과 연결하는 설정을 진행하게 됩니다. 100%가 되고 화면이 넘어갈 때까지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착용방법을 알려준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스마트 기기의 연결이 완료되면 위의 사진처럼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이어 버드를 착용하는 방법이 영상으로 안내됩니다. 이어 버드의 아래 스피커가 귀 속으로 들어가게끔 넣어주면 되고, 삼성전자에서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눕히지 않고 세워서 착용하라고 하네요.

연결이 완료되면 갤럭시 웨어러블 앱으로 들어가지면서 끝!

착용방법에 대해 "확인"을 눌려 넘어가시면 "설정 완료" 메시지가 뜹니다. 그러고 나면 갤럭시 웨어러블 앱의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설정할 수 있는 페이지로 들어와 집니다. 이렇게 하면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과 연결이 끝나게 되고 내가 원하는 데로 설정 후 갤럭시 버즈 라이브로 음악을 청취하시면 됩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연결 영상

 

갤럭시 버즈 라이브(Live) 이어 버드 끊김 없이 전환 방법

앞에서 이야기했듯이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블루투스 페이링 버튼이 없습니다. 그동안 삼성전자의 무선 이어폰에서는 블루투스 페어링을 위한 버튼이 항상 있었고, 이 버튼을 통해 내가 원하는 기기와 갤럭시 버즈를 연결해 사용하곤 했습니다. 그럼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어떻게 다른 기기와 연결하면 될까요?

여리 기기와 연결하기 위해서는 "이어버드 끊김 없이 전환하기"를 "사용 중"으로 설정해야 한다.

먼저 어떤 기기에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연결하셨다면,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서 여러 대의 기기에 연결할 준비가 돼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서 :유용한 기능"에 들어가시면 "이어 버즈 끊김 없이 전환하기" 항목이 "사용 중"으로 설정돼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준비는 다 됐습니다. 먼저 삼성전자 제품들 간의 연결 전환이라면 정말 간단합니다. 해당 기기가 삼성 계정에 로그인된 경우 별도의 설정 없이 기기 간 연결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는데, 삼성전자 제품은 처음 세팅할 때 삼성 계정에 로그인하게끔 돼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삼성 계정에 로그인을 하셨다면 별도의 설정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로 연결할 때와 마찬가지로 연결을 원하는 기기에 잠금을 해제하신 후 화면이 켜져 있는 상태에서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충전 케이스를 열어주시면 연결할 것인지 물어보는 팝업창이 동일하게 뜹니다. 그럼 "연결"을 눌려 페이링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삼성 계정에 로그인된 기기가 아닐 경우, 현재 연결돼 있는 기기와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블루투스 연결을 해제해 주세요. 그리고 연결을 원하는 기기의 잠금을 해제하고 화면이 켜진 상태에서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충전 케이스를 열어 주시면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처음 연결할 때와 동일하게 설정되며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연결이 완료된다. 

이렇게 처음 여러 대의 기기에 연결을 마쳤다면 다음부터는 별도의 설정 없이 바로 연결했던 기기 간의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연결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연결을 원하는 기기만 잠금을 해제하시고 화면이 켜진 상태에서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충전 케이스를 열어주셔야 합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연결을 자연스럽게 변경하기

 

갤럭시 버즈 라이브(Live) 지원 기기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삼성전자 제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기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너무 낮은 스펙이나 오래된 기기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는데 어떤 조건의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안드로이드 5.0 롤리팝 이상의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서 사용할 수 있다.

우선 안드로이드를 사용하고 있는 기기의 경우, RAM 1.5 GB 이상을 탑재하고 있어야 하며 안드로이드 5.0의 운용체제를 사용하고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 5.0이라고 하면 롤리팝을 말합니다. 갤럭시 S 시리즈의 경우 갤럭시 S4까지는 사용할 수 있겠네요. 갤럭시 S4 이전에 출시한 제품은 안드로이드 5.0보다 낮은 버전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아이폰7과 2017년 이후 출시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애플의 아이폰은 iOS 10 이상을 탑재하고 있어야 하며, 아이폰 7 또는 2017년 이후에 출시한 아이패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제가 내비게이션으로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 S6 플러스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함께 사용할 수 없겠군요.

그리고 블루투스 칩셋 사양 등 호환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경우는 지원이 불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삼성전자 제품이 아닌 타 제조사 제품의 경우 모델에 따라 기능이 제한되거나 호환 지원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