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기기 스펙 및 정보/삼성 워치 및 버즈

갤럭시 버즈 플러스 (Buds+) 리뷰 비교 스펙 사양 색상 이벤트


지난해 삼성전자는 갤럭시 S10 시리즈와 함께 갤럭시 버즈를 처음 출시했습니다. 갤럭시 S10 시리즈는 3.5 mm 이어폰 잭이 있지만 갤럭시 S20에서는 이어폰 잭이 내장돼 있지 않습니다. 최근에서는 전통적으로 사용하던 이어폰이 스마트폰에서 사라지면서, 더 나은 무선 이어폰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S20 시리즈와 함께 출시된 갤럭시 버즈+는 전작인 갤럭시 버즈으로 부터 전반적인 개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차세대 무선 이어폰인 갤럭시 버즈+를 일주일 동안 사용해봤습니다. 무엇이 더 좋고, 무엇이 새로워졌을까요? 계속 읽어보시고 갤럭시 버즈+ 리뷰에서 확인하세요.


갤럭시 버즈+ 배터리 수명



소비자들에게 쉽게 다가가기 위해, 삼성전자는 '플러스'라는 명칭을 기존 갤럭시 버즈에 추가함으로 기존 모델에서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는 갤럭시 버즈에 비해 배터리 수명에서의 개선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한개의 이어버드당 0.7 g의 추가 배터리는 50%에 가까운 추가 배터리 용량을 제공하므로 실제로 삼성이 공식적으로 언급한 내용인 단 한 번의 충전으로 약 11시간의 음악 재생 및 통화 시간을 보여준다는 것과 비슷하게 사용 시간이 길어졌습니다. 이러한 배터리 수명의 연장은 갤럭시 버즈에 플러스를 추가할만한 가치가 있고, 가격 또한 상승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기존의 갤럭시 버즈와 마찬가지로, 갤럭시 S10, 갤럭시 노트10 또는 새 갤럭시 S20에서 USB-C 충전기, 무선 충전기 및 무선 파워쉐어 기능을 사용하여 갤럭시 버즈+의 크래들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사용 편의성에 배터리 수명을 추가하는 것은 제품의 '플러스' 버전을 위한 확실한 접근 방식입니다. 갤럭시 버즈+의 장점 중 약 80%는 배터리 수명을 것입니다. 그렇다고 나머지 20%가 대수롭지 않은 것이 아닙니다.


갤럭시 버즈+ 음질입니다.



갤럭시 버즈+는 음질 편에서도 확실히 향상됐습니다. 갤럭시 버즈+에는 한 개가 아닌 두 개의 드라이버가 내장된 2-Way 스피커 방식이 적용됐다는 점에서 소리의 명확성을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기존 갤럭싯 버즈에서는 없던 세 번째 마이크가 통화 품질에도 향상된 통화 품질을 제공할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실제로 음질에서의 업그레이드는 눈에 띄지만 생각보다 경미합니다. 중간 주파수와 높은 주파수의 재생은 기존의 갤럭시 버즈보다 더 잘 구연된 것처럼 들리는 것을 보면 추가 스피커가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음질은 기존 갤럭시 버즈의 주요 약점이었기 때문에, 개선은 환영할 만합니다. 통화 품질도 추가된 마이크 덕분에 약간 향상되었습니다. 


전반적인 음질은 유선 USB-C 이어폰에 비해 여전히 떨어집니다. 삼성전자 스스로 주장하는 '스튜디오급 오디오'는 과장된 표현으로 생각됩니다. 물론, 이런 음질의 문제는 일반적으로 블루투스 오디오에는 항상 존재합니다. 그러니 너무 많이 고민하지 맙시다.


갤럭시 버즈+ 연결성과 특징



연결성의 편리함은 기존의 갤럭시 버즈에서도 뛰어났으며, 이번에 출시한 갤럭시 버즈+에서도 이점은 편리합니다. 연결 문제는 거의 존재하지 않으며, 연결성에 대한 테스트를 위해 기존의 갤럭시 버드와 갤럭시 버즈+를 모두 동일한 전화기와 페어링하여, 전화 및 소프트웨어에서 전혀 문제가 없었고 동일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서는 기능과 외관적인 디자인 변화를 몇 가지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눈에 뛰는 개선 사항은 충전 크래들의 실제 배터리 수준을 볼 수 있다는 점과 게임 모드와 같은 추가 실험 기능이 포함된 실험실 섹션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게임 모드에서는 기기가 지연 시간을 최소화하여 사용자가 빠른 실시간 응답이 필요한 (온라인) 게임에서 특히 유용합니다. 첫 번째 갤럭시 버드와 마찬가지로, 이어버드를 사용할 때 외부 소리 듣기와 같은 기능으로 외부 소음이 전달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당신은 통화 중에 당신 자신의 목소리를 증폭시킬 수 있는데, 이것은 미묘하지만 꽤 유용한 기능입니다.




빅스비

빅스비는 주로 빅스비의 소프트웨어에 달려있기 때문에 기존의 갤럭시 버즈와 다른 점이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버즈에서의 문제점을 그대로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역시 때때로 사용자의 목소리를 인식하는 데 문제가 있고, 종종 단어들을 잘못 듣고, 잘못된 명령들을 인식하게 됩니다. 세 번째 마이크가 통화 품질 향상에 기여하기 하지만 음성 명령을 올바르게 인식하는 데 어떤 도움이 되는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갤럭시 버즈+ 디자인



디자인과 품질 면에서 갤럭시 버즈+는 1세대인 갤럭시 버즈와 거의 동일합니다. 초기 갤럭시 버즈의 소프트웨어 버전과 비교해 볼 때 터치 패드 작동이 훨씬 더 잘 됩니다. 전반적으로, 갤럭시 버즈+의 디자인에서는 놀라운 점이 없습니다. 

기존의 갤럭시 버즈와의 이점이라고 하면, 기존 갤럭시 버즈의 경우 무광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었다면 이번 갤럭시 버즈+에서는 유과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점은 사람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유광으로 바뀌면섯 조금 더 예쁘게 보일 수는 있지만 사용하다보면 기존 갤럭시 버즈에 비해 흠집이 잘 생길 수 있을 것입니다.



또 기존의 갤럭시 버즈와의 차이점은 충전 크레들 안쪽의 색상이 기존 갤럭시 버즈는 겉의 색과 달랐는데 이번 갤럭시 버즈+에서는 동일한 생각으로 통일됬다는 점입니다. 이점 또한 사람마다 다른 평가를 내릴 수 있겠네요.


이번에 출시한 갤럭시 버즈+의 색상은 총 세 가지로 출시됬습니다. 이번에 함께 발표한 갤럭시 S20 시리즈와 색상을 맞춰서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버즈+ 총평


모든 면에서 기존의 갤럭시 버즈보다 큰 업그레이드를 기대하면서 갤럭시 버즈+를 구입하려는 경우, 1년을 더 기다려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애플의 에어팟 프로에서 추가된 액티브 노이즈 켄슬링과 같은 기능이 추가되려면 1년은 더 기다려야 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버즈+는 배터리 수명의 대폭적인 개선을 통해 약간의 가격이 인상된 것으로 보입니다. 음질 개선은 배터리 수명 개선에 비하면 훨씬 덜 영향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블루투스 이어폰으로써의 기능은 제대로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갤럭시 버즈+는 테스트한 기기 사이의 연결 문제 없이 안정적으로 작동합니다. 하지만 갤럭시 스마트폰으로만 테스트했기 때문에 다른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페어링할 때도 동일한 사용 편의성이 제공하는지 보증할 수는 없습니다. 아이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끔 삼성전자에서는 연결 앱을 출시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이폰에서는 게임모드와 같은 모든 갤럭시 버즈+의 기능을 사용할 수는 없다고 합니다. 

열렬한 게이머인 경우 게임 모드 기능에 매우 만족할 수 있으며, 크래들의 배터리 잔량을 보다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어 기쁩니다. 작년 갤럭시 버즈와 마찬가지로, 많은 사람들이 갤럭시 버즈+를 갤럭시 S20 플러시와 울트라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아쉽습니다



갤럭시 버즈+ 구매 이벤트


삼성전자에서는 공식 스토어인 삼성닷컴에서 갤럭시 버즈+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소소한 사은품으 제공하는 이벤트 두 가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2020년 2월 12일부터 2월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인데요. 갤럭시 버즈+를 구입하고 제품 인증샷과 필수 해시태그를 SNS에 업로드 후 이벤트에 응모하시면 CJ 기프트카드 1만원권을 증정한다고 합니다. 참여방법은 위의 그림에 나와 있고 삼성닷컴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이벤트 응모하기"가 있으니 참여해보세요!


두 번째, 갤럭시 버즈+의 케이스를 1300K에서 구입할 때 50%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 이벤트는 2020년 2월 12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하니까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여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