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기기 스펙 및 정보/삼성 갤럭시 탭

갤럭시 탭 A 8.0 with S pen 스펙 사양 가격 출시일 가성비 태블릿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이전에 삼성전자의 갤럭시탭 S를 전체적으로 정리해서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갤럭시탭 S는 삼성전자의 태블릿 중에서도 하이엔드 급의 태블릿이라 성능은 좋지만 가격이 높은 편입니다. 이왕이면 성능 좋은 제품을 사면 좋겠지만 가격이 부담스러워서 태블릿을 구입하고 싶은데 망설이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삼성전자의 태블릿 중 중저가 모델인 갤럭시탭 A 중에서도 S 펜을 사용할 수 있는 가성비 태블릿은 "갤럭시탭 A 8.0 with S Pen"의 스펙과 가격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탭 A 8.0 with S Pen 스펙


1. 갤럭시탭 A 8.0 with S Pen 디스플레이


갤럭시탭 A 8.0 with S Pen


갤럭시탭 A 8.0 with S Pen의 디스플레이는 PLS TFT-LCD 방식이며, 해상도는 1920 x 1200 WUXGA입니다. 디스플레이의 크기는 8 인치 (203.1 mm)로 태블릿 중에서는 작은 편에 속합니다. 솔직히 특별한 점은 없습니다. 요즘 삼성전자에서는 플래그십이나 다른 주력 제품에 있어서는 AMOLED 패널을 사용하지만, 저렴하고 가성비 제품에서는 주로 LCD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사실 AMOLED를 사용하지 않고 LCD를 사용하고 있다는 점은 크게 만족하는 편입니다. AMOLED는 OLED 기술로써 같은 화면에서 오랜 시간 유지하고 있으면 잔상이 생기는 번인 현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필기를 하는 데는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AMOLED의 쨍한 디스플레이보다는 태블릿에서는 LCD를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갤럭시탭 A 8.0 with S Pen


그리고 갤럭시탭 A 8.0 with S Pen의 디스플레이에는 블루 라이트 필터 기능과 주변 밝기에 반응하여 디스플레이의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해줍니다. 저렴한 제품에서 조도 센서가 빠지면서 이 기능이 빠지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갤럭시탭 A 8.0 with S Pen에서는 이 기능을 지원한다고 하니 반갑네요.



2. 갤럭시탭 A 8.0을 특별하게 만드는 "S 펜"


갤럭시탭 A 8.0 with S Pen


삼성전자가 다른 스마트폰 제조사와 다른 행보를 보이는 부분이 바로 S 펜입니다. 이 S 펜은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출시와 함께 삼성전자의 많은 스마트 기기에 탑재돼 왔습니다. 과거에는 삼성전자가 S 펜의 사용성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한 목적이었는지 삼성전자에서 출시하는 많은 기기에 S 펜을 지원했었습니다. 


갤럭시탭 A 8.0 with S Pen


하지만 최근에는 S 펜을 탑재한 스마트 기기가 한정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S 펜을 탑재하는 기기는 갤럭시 노트 시리즈이며, 최근에는 대부분의 노트북에 S 펜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S 펜을 대부분 지원하던 태블릿에서는 갤럭시탭 S에서 S 펜을 볼 수 있지만, 갤럭시탭 S에서도 일부 모델에서는 S 펜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예, 갤럭시탭 S5e). 갤럭시탭 S보다 저렴한 갤럭시탭 A에서는 S 펜을 지원하는 모델을 찾아보기 힘들어졌죠.


갤럭시탭 A 8.0 with S Pen


그런데 갤럭시탭 A 8.0에는 삼성전자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S 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용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태블릿에 S 펜을 지원한다는 것은 정말 태블릿의 활용성을 무궁무진하게 확장시킬 수 있습니다. 20만 원 대 태블릿 제품에서 S 펜을 지원한다는 것만으로도 갤럭시탭 A 8.0을 구매하는 충분한 이유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갤럭시탭 A 8.0 with S Pen


갤럭시탭 A 8.0 with S Pen의 S 펜은 4096 필압의 틸트 인식 S 펜입니다. 최근 S 펜에서 지원하는 블루투스 연결을 통한 기기 원격 통제는 지원하지 않지만, S 펜의 가능 기본적인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필기에 있어서는 비싼 기기와 동일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3. 갤럭시탭 A 8.0 with S Pen 카메라


갤럭시탭 A 8.0 with S Pen


갤럭시탭 A 8.0 with S Pen의 카메라는 그냥 카메라가 있구나~ 정도로만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탭 A 8.0 with S Pen의 카메라는 전면 500만 화소, 후면 8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한 개씩 탑재돼 있습니다. 사실 태블릿으로 사진 찍는 일이 많이 없기 때문에 갤럭시탭 S6에서도 스마트폰에 비하면 성능에서 현저히 떨어지는 카메라가 탑재됩니다.


4. 갤럭시탭 A 8.0 with S Pen 배터리


갤럭시탭 A 8.0 with S Pen


갤럭시탭 A 8.0 with S Pen는 4,200 mAh의 배터리가 내장돼 있습니다. 최근에 출시한 갤럭시 S20 울트라 모델의 배터리가 5,000 mAh인 것을 감안하면 그렇게 크지 않는 배터리가 탑재된 것으로 보이는데요. 화면의 해상도 FHD 급이라는 점과 삼성전자가 워낙 배터리 최적화를 잘 하고 있기 때문에 오랜 시간 갤럭시탭 A 8.0 with S Pen으로 작업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5. 갤럭시탭 A 8.0 with S Pen 프로세서 & RAM & 운영체제


갤럭시탭 A 8.0 with S Pen


갤럭시탭 A 8.0 with S Pen가 탑재된 프로세서는 엑시노스 7904입니다. 해당 프로세서는 삼성전자의 저가폰인 갤럭시 M20과 중저가 스마트폰은 갤럭시 A30 등에 사용하는 중급 프로세서입니다. 

RAM은 3 GB를 내장하고 있으며, 저장 공간은 32 GB입니다. 외부 저장 공간은 최대 512 GB까지 지원한다고 합니다.

운용체제는 안드로이드 9.0 파이를 토대로 한 One UI 1.1을 탑재한 상태에서 출시하였습니다. 삼성전자는 2019년 12월 23일 공식 앱인 삼성 맴버스를 통해 2020년 9월 중에 갤럭시탭 A 8.0 with S Pen의 OS를 안드로이드 10으로 업그레이드를 실시할 것이라고 공지했습니다. 

갤럭시탭 A 8.0 with S Pen를 고사양의 게임을 하기 위해 구입하는 분은 없을 것입니다. 단순 미디어 소모용 또는 가볍게 가지고 다니면서 필기하는 정도로 사용하시는 데는 큰 문제 없이 사용 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6. 갤럭시탭 A 8.0 with S Pen의 그 밖의 스펙들


갤럭시탭 A 8.0 with S Pen


갤럭시탭 A 8.0 with S Pen은 빅스비의 일부 기능을 지원합니다. 갤럭시탭 A 8.0 with S Pen 은 빅스비 홈과 리마인더 기능을 지원하며, 빅스비 비전과 빅스비 보이스 등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어폰을 사용할 때 Dolby Atmos을 사용할 수 있으며, 스피커는 모노 스피커가 탑재돼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S 펜이 내장된 모델의 경우 Wi-Fi 모델만 출시하였기 때문에 LTE 데이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같은 크기에 갤럭시탭 A 8.0이 존재하며 이 모델은 LTE를 사용하는 셀룰러 모델이 있지만 S 펜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갤럭시탭 A 8.0 with S Pen에 내장된 센서로는 가속도 센서, 홀 센서, RGB 광 센서 등이 있으며, 지문인식 센서는 탑재돼 있지 않아 지문 인식 잠금 해제가 불가능합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갤럭시탭 A 8.0 with S Pen은 삼성 페이와 방수 방진, 무선 충선, 고속 충전 등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출시일은 2019년 6월 24일이며, 출고가는 290,000원으로 책정됐습니다.


7. 제원


갤럭시탭 A 8.0 with S Pen


갤럭시탭 A 8.0 with S Pen의 크기는 201.5 x 122.4 x 8.9 mm (세로 x 가로 x 두께)이며, 무게는 321g입니다. 한 손으로 들고 다니기 좋은 크기이며, 무게도 태블릿이라는 것을 감안했을 때 가벼운 편이라 부담 없이 가지고 다니면서 필기하기 딱 좋을 것 같습니다. 색상은 블랙 단독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갤럭시탭 A 8.0 with S Pen의 스펙 간단 정리


갤럭시탭 A 8.0 with S Pen


최저가 및 구매 이벤트


1. 최저가


갤럭시탭 A 8.0 with S Pen


갤럭시탭 A 8.0 with S Pen은 2020년 2월 18일을 기준으로 다나와 최저가를 보면 278,990원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마 쇼핑물마다 쿠폰이나 카드사 할인 등을 사용할 수 있는 곳도 있기 때문에 더 싼값으로 구매하실 수도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갤럭시탭 A 8.0 with S Pen


삼성전자의 공식 스토어인 삼성닷컴에서 구입하신다면 정가인 290,000원에 구입이 가능하네요.


2. 구매 이벤트


갤럭시탭 A 8.0 with S Pen

갤럭시탭 A 8.0 with S Pen

삼성전자에서는 2020년 3월 31일까지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두 가지 구매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갤럭시탭 A 8.0 with S Pen를 구입하고 시리얼 번호를 등록하시면 삼성 커브드 모니터 또는 갤럭시 버즈, Micro SD 카드 256 GB 중 한 가지를 기준가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세 가지 제품 중 하나를 구입할 계획 있으셨다면 좋은 기회가 아닐까 싶습니다.

두 번째, 로제타스톤, 북클럽, 조인스 프라임 그리고 유튜브 프리미엄 등의 앱을 일정 기간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위의 그림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