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설정 방법 및 앱 정보

재난문자 알림 끄기/켜기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과 애플 아이폰에 설정하는 방법 알아보자! 재난문자와 안전문자의 차이는?

재난문자 알림 끄기/켜기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과 애플 아이폰에 설정하는 방법 알아보자! 재난문자와 안전문자의 차이는?

재난문자와 안전문자 켜고 끄는 방법 간단 요약!

 재난문자와 안전문자는 같은 곳에서 켜고 끄는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설명에 들어가기에 앞서 어떤 과정으로 설정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OS 스마트폰)
: 알림 창 → 설정 → 알림 항목 선택 → 고급 설정 선택 → 재난문자
→ 재난문자 & 안전문자 설정

애플 아이폰
: 설정 → 알림 항목 선택 → 하단에서 재난문자와 안전문자 설정

 간단하게 설정하는 방법만 봐서는 어떻게 해야 할지 정확히 모르시겠다고요? 걱정하세요! 포스팅을 계속해서 보시면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과 애플 아이폰의 재난문자와 안전문자의 수신 설정하는 방법을 사진과 함께 설명드리고 있습니다. 전혀 어렵지 않으니 사진과 설명 보시면서 천천히 진행해 보세요!

 

긴급 재난문자와 안전 안내 문자의 차이점은?

 여기서 궁금증이 하나 생기지 않나요? 재난문자와 안전문자가 하나로 생각하셨던 사람들이 많으셨을 것입니다. 저도 이번 포스팅을 준비하기 전까지만 해더라도 동일하다고 생각했고 한 번에 설정하는 줄 알았습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긴급 재난문자는 치명적인 사건에 대한 경고를 알리는 문자입니다. 안전 안내 문자는 생명이나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행동 요령을 안내하는 문자입니다.

긴급 재난문자와 안전 안내 문자의 차이점은?

 다시 말하면 긴급 재난문자는 위험한 상황을 알리는 문자인데 반해, 안전 안내 문자는 위험에 대해 대처할 수 있게 알려주는 문자인 것입니다. 혹시 이 두 가지 안내 문자의 차이점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긴급 재난문자와 안전 안내 문자의 수신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재난문자 알림 설정 방법

 먼저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폰입니다. 예시로 사용한 제품은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입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11을 사용하고 있는 상태로 꼭 갤럭시 스마트폰이 아니더라도 안드로이드 11 OS를 이용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아래 방법을 따라 재난문자와 안전문자 수신 설정을 진행해보기 바랍니다.

상단에서 쓸어내려 알림 창 열자!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재난문자 설정을 하기 위해서 먼저 "설정"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메인 화면의 상단에서 화면을 쓸어내려 알림 창으로 들어가 주세요.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으로 들어가자!

 알림 창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로 들어가 주세요.

알림 항목을 찾아 들어가자!

 그럼 설정 화면으로 넘어옵니다. 여기서 "알림"이라는 항목을 찾아주세요. 여기로 들어가 주세요.

스크롤하여 하단으로 내려가자!

 그럼 스마트폰의 알림에 대한 여러 설정이 보이는데요. 아래로 내려가 주세요.

하단에 고급 설정으로 들어가자!

 그럼 제일 하단에 "고급 설정"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로 들어가 주세요.

재난문자 항목으로 들어가자!

 고급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하단에 "재난 문자" 항목이 보입니다. 여기를 눌러주세요.

긴급 재난문자와 안전 안내 문자 설정

 그럼 긴급 재난 문자안전 안내 문자를 받을 것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긴급 재난 문자 또는 안전 안내 문자 항목의 오른쪽에 위치한 레버를 활성화하면 해당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비활성화하면 더 이상 재난 또는 안전 안내 문자는 오지 않습니다. 필요에 따라 선택적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애플 아이폰 재난문자 알림 설정 방법

 다음은 iOS 운용체제로 구동되는 애플의 아이폰입니다. 예시로 사용한 아이폰 기종은 이이폰 6S 플러스로 iOS 14를 탑재하고 있는 스마트폰입니다. 기종은 오래됐지만 최신 OS를 탑재하고 있어 재난문자 알림 설정에 대해 설명드리는 데는 문제없을 듯합니다.

메인 화면에서 설정으로 들어가자!

 애플 아이폰에서 재난문자 알림 설정을 진행하기 위해 "설정"으로 들어가 주셔야 합니다. 아이폰의 경우 메인화면에서 아이콘이 있으니 간편하게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알림 항목으로 들어가자!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알림" 항목을 찾아주세요. 여기로 들어가 주세요.

하단으로 스크롤 하면,

 알림 항목으로 들어오셨나요? 그럼 현재 아이폰에 설치되어 있는 여러 가지 목록이 나타나는데요. 해당 앱에 대한 알림을 받고 있는지 여기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무튼 가장 하단으로 쭉! 내려가 주세요. 끝까지!

하단에서 긴급재난문자와 안전안내문자 설정

 제일 밑으로 내려오셨으면 여러분이 찾고 계시는 긴급재난문자와 안전 안내 문자 수신을 설정하는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은 몇 단계 더 들어가야 찾을 수 있었던 항목인데 비교적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서와 동일하게 긴급재난문자 또는 안전 안내 문자 항목의 오른쪽에 레버를 활성화하면 해당 안내 문자를 받을 수 있으며, 비활성화하면 더 이상 안내 문자를 받을 수 없습니다. 요즘처럼 시도 때도 없이 재난문자가 오는 시기에는 잠시 비활성화해보세요. 그리고 필요에 따라 다시 설정해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갤럭시 S21 전원 끄기 및 전원 버튼 설정 방법 그리고 스마트폰 최적화를 위한 자동으로 다시 시

삼성 최신 스마트폰 구입했는데, 전원 어떻게 끄죠?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에서 전원 버튼이 사라진 지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지났습니다. 갤럭시 S7 시리즈와 같은 예전 스마트폰을 사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120Hz 화면 주사율(최적화) 설정 방법 무작정 따라하기!

올해부터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에는 그동안 없는 아주 반가운 기능이 적용되기 시작했습니다. 중국 제조사에서는 진작에 적용되고 있었지만 삼성전자에는 유독 보기 힘들 기능이었습

oanq4701.tistory.com

 

넷플릭스 화질 설정으로 고품질 콘텐츠 쾌적하게 즐겨보세요! PC와 모바일 앱에서 하는 방법, 요

넷플릭스의 고화질 콘텐츠를 최상의 상태로 즐겨보세요!  최근 TV와 모니터에서 고화질을 지원하는 제품이 늘어나고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고화질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oanq4701.tistory.com

 

넷플릭스 시청 기록 삭제, PC와 모바일 앱에서 어떻게 하면 되나요?

넷플릭스 시청 기록 삭제하고 알고리즘에서 벗어나자!  넷플릭스 가입해 계시나요? 정말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데요. 불과 몇 개월 전까지만 해도 한국 콘텐츠는 별로 없다는 생각을 했

oanq4701.tistory.com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설정 방법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한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용하고 계실 카카오톡, 여기에 생일만 되면 내 프로필 사진에는 생일 케이크와 함께 폭죽이 터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내 생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버즈 라이브 블루투스 페어링 및 여러 기기 끊김 없이 전환 방법, 호환 기기 알아보기!

삼성전자는 애플만큼이나 많은 종류의 스마트 기기를 출시해봤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부터 태블릿인 갤럭시탭, 스마트 워치인 갤럭시 워치, 무선 이어폰인 갤럭시 버즈까지 스마트 기기

oanq470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