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제품 유출 정보

삼성의 저가형 스마트폰 갤럭시 M51 관련 소식 알아보기

갤럭시 M51 관련 소식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최근 삼성전자에서는 한국에 갤럭시 A 시리즈를 대거 출시했습니다. 갤럭시 A 시리즈도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 시리즈와 갤럭시 노트 시리즈에 비하면 정말 저렴한 스마트폰입니다. 하지만 이보다 더 저렴한 갤럭시 스마트폰 라인업이 있는 사실을 아시나요? 바로 갤럭시 M 시리즈입니다.

작년에 갤럭시 M 시리즈 중 일부 스마트폰 한국에 출시한 적이 있습니다. 이 갤럭시 M 시리즈는 인도나 베트남에서 우선 출시한 후 한국에 들어오는 경우가 많은 만큼 해외에서 관련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최근에 갤럭시 M31s 모델이 출시할 것이라는 소식을 포스팅해서 알려드린 적이 있었고, 오늘은 갤럭시 M51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그럼 지금까지 유출된 갤럭시 M51의 정보를 토대로 어떤 스마트폰이 공개될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M51의 스펙은?

1. 탑재될 카메라

갤럭시 M51 관련 소식

갤럭시 M51에 탑재될 카메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M51에는 총 네 개의 후면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카메라는 6,4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와 1,2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가 탑재된다고 합니다. 1,2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에 대한 세부적인 스펙은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갤럭시 A51의 후면에 탑재된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와 동일한 카메라 모듈이 탑재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나머지 두 개의 카메라는 접사와 심도 카메라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 아직까지 정확한 스펙에 대한 정보는 알려진 바 없습니다.

갤럭시 M51 관련 소식

그리고 지난번 갤럭시 M31s에서도 갤럭시 S20 시리즈에서 지원되던 싱글 테이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었는데, 갤럭시 M51에서도 싱글 테이크 기능을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싱글 테이크 기능은 이 기능을 켠 상태에서 촬영하면 여러 개의 카메라 렌즈를 한 번에 사용해 라이브 포커스와 광각 등 다양한 모드로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하는 기능입니다.

갤럭시 M51 관련 소식

전면 카메라는 1,6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M51은 갤럭시 M31s보다 더 높은 성능의 스마트폰이 될 것이라는 것은 당연한 일이기 때문에 카메라의 성능과 지원 기능은 갤럭시 M31s와 비슷하거나 추가적인 기능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 디스플레이 성능

갤럭시 M51 관련 소식

갤럭시 M51에는 OLED 패널이 적용될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삼성전자가 지금까지 스마트폰에 적용해봤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아닌 중국 업체인 CSOT에서 제작한 OLED 패널이 사용할 것이라고 합니다. 삼성전자는 이전에도 스마트폰의 단가를 절감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제작한 OLED 패널이 아닌 중국 업체의 OLED를 사용하려고 시도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당시에는 삼성전자의 품질 테스트를 통과하지 못해 스마트폰에 적용되지 못했는데 이번에 갤럭시 M51에는 CSOT의 패널이 적용된다는 소식입니다.

갤럭시 M51 관련 소식

삼성전자는 스마트폰용 OLED 패널에 있어서 거의 독점적인 위치에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격도 높아질 수밖에 없기 때문에 저가형 스마트폰에 OLED를 탑재한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웠습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M51에 중국 업체의 OLED 패널을 사용함으로써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OLED 패널을 저가형 스마트폰에 적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갤럭시 M51에 탑재되는 디스플레이의 해상도는 FHD+급이 될 것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의 크기는 아직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최근 삼성전자에서 6.4~6.5인치 스마트폰을 많이 출시하고 있기 때문에 갤럭시 M51도 이 정도 크기의 디스플레이로 출시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3. 프로세서 및 RAM, 저장 공간

갤럭시 M51 관련 소식

갤럭시 M51에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730 프로세서가 탑재될 전망입니다. RAM은 최대 8GB까지 탑재되고, 저장 공간은 최대 128GB까지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마이크로 SD 카드 슬롯으로 최대 512GB의 저장 공간 확장도 가능할 것이라고 합니다.

갤럭시 M51 관련 소식

갤럭시 M51의 벤치마크 점수도 유출돼 있습니다. 이 벤치마크를 통해 갤럭시 M51에는 안드로이드 10이 탑재되며, RAM이 8GB가 탑재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Geekbench 점수는 싱글 코어 546점, 멀티 코어 1784점인 것도 알 수 있습니다.

 

4. 그 밖의 기능들

갤럭시 M51 관련 소식

갤럭시 M51에는 지금까지 쉽게 볼 수 없었던 7,000mAh의 초대형 배터리가 탑재될 전망입니다. 이렇게 큰 배터리를 탑재하는 스마트폰은 지금까지 보기 힘들었는데 역시 갤럭시 M 시리즈가 전통적으로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던 기조를 이어가는 듯합니다.

갤럭시 M51은 고속 충전도 지원합니다. 15W급 고속 충전을 지원할 전망인데, 이는 최근에 45W 이상의 고속 충전도 지원하는 것을 생각한다면 우수한 성능의 고속 충전은 아니지만, 7,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충전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들어가야 할 정도의 고속 충전이라고 생각합니다. 

갤럭시 M51 관련 소식

갤럭시 M51로 생체 지원 인식 센서를 탑재할 것으로 보이는데, 디스플레이 지문인식 센서가 들어갈 것이라고 합니다. 이제 삼성전자의 웬만한 제품에서 지문인식 센서를 직접 보기 힘들어집니다.

갤럭시 M51 관련 소식

그리고 운영체제는 2020년에 출시 예정인 스마트폰인 만큼 최신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10을 탑재된 상태로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삼성전자의 업데이트 정책으로 2년 동안 두 번의 안드로이드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보안 업데이트로 3년 동안 지원받을 수 있을 전망입니다. 

 

마치며,,

갤럭시 M51 관련 소식

이번 갤럭시 M51이 한국에 출시할지 아직 정확하게 알려진 바 없습니다. 갤럭시 M 시리즈는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라인업 중 가장 저렴한 스마트폰입니다. 하지만 최근에 삼성전자가 출시하고 있는 갤럭시 M 시리즈 스마트폰을 보면 스펙에서 그다지 많이 떨어진다고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만약에 한국에 출시한다면 갤럭시 A21s와 같은 조금 어중간한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것보다 갤럭시 M31s나 갤럭시 M51을 구입하는 것이 더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M51 관련 소식

갤럭시 M51에는 중국 업체의 패널이긴 하지만 LCD가 아닌 OLED 패널을 사용할 수 있고, 생각보다 높은 사양의 프로세서와 RAM, 저장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디스플레이 지문인식 센서를 탑재하고 있으며, 카메라 모듈은 상위 모델인 갤럭시 A51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좋은 사양에 가격만 저렴하게 나온다면 충분히 매력적인 제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 출시 전이기 때문에 오늘 말씀드린 정보와 추후 공개될 갤럭시 M51의 스펙은 다를 수 있습니다. 아무튼 오늘도 제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갤럭시 M31의 업그레이드 모델, 갤럭시 M31s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삼성전자는 정말 많은 스마트폰을 매년 새롭게 업그레이드해서 출시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모든 스마트폰이 전 세계에서 동일하게 출시하고 있지 않습니다. 삼성�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M31 리뷰 / 스펙 / 사양 / 가격

삼성 갤럭시 M31 리뷰: 또 다른 매력적인 저렴한 스마트폰 지난해 삼성이 갤럭시 M30을 출시했을 때, 삼성전자가 얼마나 경쟁적으로 이 스마트폰의 가격을 매겼는지 보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갤럭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M21 핸즈 온 리뷰 / 스펙 / 사양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삼성전자에서는 정말 다양한 스마트폰 라인업을 매년 출시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스마트폰 라인업은 갤럭시 S, 갤럭시 노트, 갤럭시 A 정도가 있습

oanq470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