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온누리 상품권 판매 /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저는 평소에 재테크나 돈을 아끼는 방법과 관련된 유튜브가 서적을 읽은 편입니다. 평소 때처럼 유튜브를 보고 있었는데 절약하는 방법에서 온누리 상품권을 소개해주더라고요. 온누리 상품권은 사용해본 적은 없지만 정말 많이 들어봤고 전통시장에서 사용하는 것으로만 알고 있었는데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조금 알아본 내용에 대해 여러분에서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2009년 처음 도입된 상품권으로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입니다. 백화점 상품권이나 문화상품권 혹은 기프트카드처럼 전통시장 내 입점한 점포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이 전통시장 주변 상점가로도 확대되고 있어 이전보다는 활용 범위가 상당히 넓어져 있습니다. 가맹점의 경우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표시 스티커가 붙어있고, 인터넷에서도 온누리 상품권 가맹점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홈페이지 링크 통해서 들어가서 확인해보세요^^ 

온누리 상품권 가맹점 표시 스티커

http://www.sbiz.or.kr/sijangtong/nation/onnuri/onnuriMktList.do?menu_type_a=A&menu_cms=&menu_id=070400

 

가맹점포찾기

 

www.sbiz.or.kr

 


온누리 상품권의 종류 

 

현재 많이 사용하는 온누리 상품권의 형태는 지류와 카드(전자상품권) 이렇게 2가지 형태입니다.

온누리상품권 (왼쪽 ; 지류. 오른쪽 ; 카드(전자상품권))

 

 지류는 위의 사진에서 처럼 5천 원, 1만 원, 3만 원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카드 (전자상품권)는 5만원과 10만 원 두 종류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기존에 백화점 상품권과 같이 필요한 액수의 상품권을 구입하면 되겠네요.


온누리 상품권의 구입 방법

 

온누리 상품권 구입처 (왼쪽 ; 지류 구입처, 오른쪽 ; 카드 (전자상품권) 구입처)

 온누리 상품권 지류는 14곳의 취급은행에서 구입이 가능하고 카드 (전자상품권)의 경우는 지류와는 다르게 7곳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웬만한 은행에서는 온누리 상품권 구입이 가능해 보이네요. 알아보기 전까지는 이렇게 은행에서 구입하는지도 몰랐다는...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겠어요!ㅋㅋ

 

 

온누리 상품권 할인 혜택
온누리 상품권 구매한도

 온누리 상품권은 개인이 구매할 경우, 현금결제만 가능하고 신분증을 꼭 지참하셔야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온누리 상품권을 구입하면 해당 금액의 5%를 할인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와우! 요것이구만!) 이런 할인 혜택 덕분에 전통시장에서 물건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으신 분들이라면 평소에 사용하면 절약에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이제 곧 설 명절이 올 텐데 그때 사용하여 명정 비용도 많이 절감될 것 같네요. 그리고 1인당 월 30만원의 구매한도가 있다고 하니까 참고하셔요~^^

 아참! 전자상품권의 경우 농협은행에서는 할인받지 못한다고 하니까 이점 유의하세요!

 


 생각했던 것보다 구입하는데 어렵지 않을 것 같네요~ 저희 집 주변에 전통시장이 있는데 저도 온누리 상품권 구입해서 사용해봐야겠어요~ㅋㅋ 대형마트보다 어쩔 때는 전통시장이 더 저렴한데 할인 혜택도 있고 생각보다 괜찮은 것 같아요!

 

 여러분도 주변에 온누리 상품권 가맹점이 있다면  온누리 상품권 사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