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제품후기

주파집 QC-6 차량용 무선충전기 리뷰 가격

주파집 QC6 무선충전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요즘은 핸드폰이 차량 내에서는 내비게이션이나 오디오를 통한 음악 플레이어로써 많은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그냥 수납할 수는 없겠죠. 그래서 자동차를 가지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필요한 것이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입니다. 그런데 다나와에서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를 검색해보면 정말 많은 제품이 나옵니다. 게다가 다 비슷한 기능과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것도 아니고 기능에 따라서 가격도 천차말별입니다. 그래서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를 고르는 것도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구입한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 중 "주파집의 QC-6 차량용 무선충전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주파집?


주파집 QC6 무선충전기

주파집은 국내 기업으로 정말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드리는 차량용 무선충전기뿐만 아니라 핸드폰 케이스나 충전기, 케이블, 가습기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파집 QC6 무선충전기


기업 소개에는 중국에는 샤오미가 있다면 한국에는 주파집이라는 멘트가 인상적이네요. 주파집은 샤오미처럼 다양한 가성비 제품을 판매하겠다는 주파집의 다짐이 아닐까 싶네요.


주파집 QC-6 무선충전기 가격은?


제가 주문한 것은 한 달쯤 지난 것 같습니다. 제품을 사용해보고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고 싶어서 조금 사용해 봤는데요. 제가 구입할 때의 가격은 26,900원에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무선 충전까지 되는 차량용 거치대가 5만 원 이상도 한다는 것을 생각한다면 정말 저렴한 편인데요.


주파집 QC6 무선충전기


이번 포스팅을 작성하는 2020년 2월 29일을 기준으로 다나와 최저가를 확인해 보니, 제가 구입할 때보다 가격이 조금 올랐더군요. 다나와 최저가는 37,900원입니다.


주파집 QC6 무선충전기


다나와에서 구입하는 것보다는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구입하는 것이 더 저렴하네요. 공식 홈페이지의 판매 가격은 33,800원입니다. 아래 공식 홈페이지 구매 링크 남겨 둘게요^^


주파집 QC6 무선충전기





주파집 QC-6 차량 무선충전기 개봉

주파집 QC6 무선충전기

언제가 즐거운 택배 받기! 오늘도 이렇게 택배 상자로 시작하겠습니다!


주파집 QC6 무선충전기

택배 상자를 열어서 주파집 QC-6 차량 무선충전기를 꺼냈습니다.

다른 차량용 무선충전기와 다르지 않게 작게 포장돼 있군요!

앞면에는 무선충전기 모습과 지원 충전 전력 그리고 다른 특징이 간단하게 표기돼 있습니다.


주파집 QC6 무선충전기

뒷면에는 무선충전기에 대한 제품 설명과 제품 사양, 모델명 등 주파집 QC-6 차량 무선충전기의 정보와 스펙이 표기돼 있습니다.


주파집 QC6 무선충전기

음.. 이 부분은 그냥 넘어갈 수 없죠! 제품이 왔는데 이렇게 돼 있더라고요. 외부 충격 때문인지 아니면 판매자 측에서 잘못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새 제품을 받고 기쁜 저에게는 조금 기분이 좋지 않았습니다. 구입하기 전 제품의 댓글에 보면 이런 경우가 흔하게 일어나는 것 같더군요. 구입하시는 분들 이점 참고해 주세요!


자! 이제 본격적으로 제품을 개봉해볼까요!


주파집 QC6 무선충전기

포장 상자를 열면 이렇게 제품이 나옵니다. 

플라스틱 케이스에 제품과 구성품이 안전하게 포장된 것을 볼 수 있었죠. 

정말 다행이에요! 살짝 걱정했는데^^


주파집 QC6 무선충전기

차량의 환풍구와 연결되는 부분과 거치대 다리 부분은 별도의 포장은 돼 있지는 않네요. 

제품 본체와 충전 케이블은 비늘로 한 번 더 포장돼 있네요. 

제품이 손상되지 않게 꼼꼼히 포장돼 있습니다.


주파집 QC6 무선충전기

주파집 QC-6 차량 무선충전기의 구성품입니다.

무선충전기 본체와 거치대 다리, 환풍구에 연결하는 부분, 충전 케이블 그리고 간단 설명서

간단하면서 꼭 필요한 것들은 다 들어있습니다. 

아! 혹시 환풍구 거치를 원하지 않는 분이라면 별도로 구입하셔야 합니다.


주파집 QC6 무선충전기

무선충전기 전면입니다. 전면은 부드러우면서도 핸드폰이 미끄러지지 않는 소재로 돼 있습니다.

차량에서 핸드폰을 거치할 때 핸드폰에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주행 중 핸드폰이 쉽게 떨어지지 않게 도와줍니다.


주파집 QC6 무선충전기

무선충전기 뒷면입니다. 거치대 다리와 연결되는 부분이 중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의 간단한 정보가 기재돼 있군요.


주파집 QC6 무선충전기

왼쪽 부분입니다. 상단에는 핸드폰 충전 여부를 표시해 주는 LED가 위치하고 있고

하단에는 핸드폰을 분리할 때 사용하는 버튼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주파집 QC6 무선충전기

오른쪽 부분입니다. 왼쪽과 동일하게 구성돼 있습니다.

상단의 LED와 하단의 핸드폰 분리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파집 QC6 무선충전기

무선충전기의 하단 부분입니다. 충전 케이블과 연결하는 부분이 중앙에 위치하고 있고

왼쪽 부분에는 초록색 버튼 하나가 있습니다. 이 버튼은 감지센서 오작동 시 초기화버튼입니다. 

슬라이더 거치대가 닫히지 않거나 열리지 않을 시 이 버튼을 한 번 클릭하면 거치대가 초기화됩니다.


주파집 QC6 무선충전기

동봉된 충전 케이블입니다. 

한쪽은 USB Type-A이고 한쪽은 USB Type-C인 케이블입니다.

충전 어댑터는 동봉돼 있지 않으니 따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고속 충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댑터도 고속 충전이 지원하는 제품이어야 합니다.


주파집 QC6 무선충전기

이제 무선충전기 본체와 다리를 연결해 볼까요! 


주파집 QC6 무선충전기

먼저 거치대 다리와 환풍구 연결 부분을 연결했습니다.


주파집 QC6 무선충전기

그리고 무선충전기 본체를 연결한 모습입니다.


주파집 QC6 무선충전기

정면에서 보면 이런 모습니다.

큰 특이점 없이 잘 연결됩니다. 그럼 이제 자동차 환풍구에 연결해보겠습니다.


주파집 QC6 무선충전기

자동차에 연결한 모습입니다. 차량 내부 디자인이 검은색이 주로 있는데 주파집 QC-6 차량 무선충전기도 검은색으로 구성돼 있어 차량의 내부 디자인과 잘 어우러지는 듯합니다.


주파집 QC6 무선충전기

무선충전기의 디자인이 정말 깔끔해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핸드폰을 거치하지 않았을 때는 측면에 LED의 불빛이 붉은색을 나타내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핸드폰이 하나밖에 없어서 핸드폰을 거치한 모습을 촬영하지 못했습니다.ㅠㅠ


주파집 QC-6 차량 무선충전기의 특징 몇 가지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주파집 QC6 무선충전기

다른 무선충전기와는 다르게 핸드폰이 아닌 다른 물체에서는 반응하지 않고 핸드폰이 무선충전기에 거치됐을 때만 무선충전기가 움직입니다. 저도 다른 제품을 사용해 봤는데 위의 그림에서처럼 손만 지나가도 움직이는 경우가 많았는데 QC-6 무선충전기를 사용할 때는 이런 경우가 없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주파집 QC6 무선충전기

그리고 차량의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도 주파집 QC-6 차량 무선충전기에서는 핸드폰을 꺼낼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던 다른 제품에서는 핸드폰을 빼지 않고 시동을 끄고 뒤늦게 다시 시동을 키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주파집 QC-6는 다시 시동을 켤 일이 없었습니다. 이점도 너무 좋았어요.


주파집 QC-6 차량 무선충전기 스펙


주파집 QC6 무선충전기

주파집 QC-6 차량 무선충전기는 입력 5V 2A / 9V 1.67A, 출력은 5W, 7.5W, 10W를 지원하여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이라면 고속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크기는 폭 70 mm, 높이 125 mm이며 케이블 길이는 110 cm입니다.




주파집 QC-6 어떤가요?


주파집 QC6 무선충전기


제가 차량용 무선충전기를 구입한 이유는 전에 사용하던 제품이 고장 나서 하나 구입하게 됐습니다. 전에 사용하던 제품의 경우 5만 원이 넘는 비싼 제품이었고 고속 충전을 지원하지만 충전이 생각보다 잘 안됐습니다. 그래서 비싼 값을 주고 구입했는데도 만족감은 크지 않았습니다.

그런 제품을 사용하다가 다른 제품을 구입하려고 하니 뭐 하러 비싼 제품 사나 싶어서 적당한 가격의 주파집 QC-6 무선충전기를 구입하게 됐죠. 그런데 막상 사용해보니 전에 사용하던 제품과는 완전히 달랐습니다. 지금도 주파집 QC-6를 사용하고 있는데 매우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선충전기에 스마트폰을 그냥 대충 올려도 충전은 정말 잘됩니다. 고속 충전도 잘 돼서 배터리 걱정은 전보다 훨씬 줄어들었습니다. 그리고 또 만족하는 부분이 시동을 껐을 때도 스마트폰을 꺼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앞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스마트폰을 까먹고 꺼내지 않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런 불편함이 싹 사라졌습니다.

이렇게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지만 조금 불편한 점도 있습니다. 분명히 환풍구에 단단하게 고정시켰는데 거치대 다리 부분과 환풍구 연결 부분이 딱! 고정되는 타입은 아니더라고요. 조금 유격이 있는지 움직입니다. 처음에는 이런 점을 몰라서 계속 조여봤지만 움직이는 건 없어지지 않았습니다. 은근히 살짝 움직이는 것이 신경이 쓰이긴 하더라고요.

그래도 만족하는 부분이 훨씬 크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불편함은 없습니다! 차량용 무선충전기 구입을 고려하고 계시는 분들은 주파집 QC-6 무선충전기 한 번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