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제품후기

LG 디오스 DIOS 양문형 냉장고 [J812S35] 리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저는 계속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그리고 노트북 등에 대한 정보를 정리하여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포스팅을 하다 보니 대부분의 포스팅 내용이 삼성전자의 제품을 주로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은 스마트 기기하면 삼성전자를 많이 떠올리실 겁니다. 우리나라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을 생산하는 회사에서 삼성전자만 있는 것도 아닌데 말이죠.

그래서 오늘은 스마트기기가 아닌 백색가전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백색 가전하면 생각나는 기업이 하나 있죠? 스마트 기기하면 삼성전자를 떠올리시듯, 백색 가전하면 떠올리시는 기업이 있을 겁니다. 바로 LG전자입니다. 백색가전은 누가 뭐라고 해도 LG전자죠! 외국에서는 어떨지 모르지만 한국에서 만큼은 백색가전에서는 삼성전자보다는 LG전자가 더 선호됩니다.

>


저는 얼마 전 오랜만에 백색가전을 하나 구입했습니다. 바로 냉장고인데요. 몇 달 전부터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냉장고에서 소리가 나기 시작하더라고요. 금방이라도 멈춰설 것처럼 말이죠.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냉장고는 정말 오래된 냉장고예요. 밀레니엄이라고 마크가 달려있는 것만 보더라도 적어도 20년은 된 것을 알 수 있으실 겁니다. 우리 집에 와서 정말 고생 많았다....


제가 이번에 구입한 냉장고는 LG전자의 DIOS 양문형 냉장고로 모델명은 J812S35입니다. 오늘이 LG전자의 양문형 냉장고에 대한 정보와 설치하는 과정 및 조금 사용하면서 느낀 점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LG전자 양문형 냉장고 (J812S35)



본격적인 냉장고 설치 과정과 제품에 대한 평가를 말씀드리기 전에 이번에 구입한 LG전자의 양문형 냉장고 J812S35가 어떤 제품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2020년 2월 16일 현재 다나와 최저가를 살펴보도록 하죠. 어떤 제품을 구입하더라도 성능도 중요하지만 가격도 정말 중요한 요소입니다. 다나와에서 해당 제품을 검색해보니, 일반구매의 최저가는 1,982,840원이군요. 일단은 온라인보다는 저렴하게 구입했네요! 기쁩니다^^

그리고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양문형 냉장고는 804L의 용량으로 출시됐습니다.



이번에 구입한 냉장고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기 위해 LG전자 홈페이지를 방문했습니다. 저는 당연히 주방가전에 양문형 항목에 있을 줄 알고 들어갔지만 해당 제품이 없어 정수기형으로 들어가 보니 제가 구입한 제품이 나오더라고요.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문에 달려 있는 정수기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냉장고는 스마트기기와는 다르게 특별한 기능을 가출 필요가 없죠. 단순히 냉장과 냉동만 잘 된다면 사실 냉장고 본연의 역할은 다 하는 것이니 말이죠. 그런데 이번에 구입한 LG전자 양문형 냉장고에는 정수기도 탑재돼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정수기를 잘 사용하고 계시는 분이라면 굳이 가격을 더 주고 정수기가 탑재된 제품을 구입할 필요는 없겠지만, 저희 집은 정수기도 한 대 필요했기 때문에 냉장고를 구입하면서 정수기에 대한 문제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저희 집에 있던 정수기는 물탱크가 달려있어 냉수와 온수를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 공간을 많이 차지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냉장고를 구입하면서 정수기 공간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냉장고와 정수기가 통합되면서 생기는 이점이 공간적인 부분 말고도 에너지 절약도 가능하게 합니다. 냉장고와 정기수를 분리하여 사용하면, 각각의 제품에 대한 전기료를 부담해야 하지만 이렇게 통합된 냉장고는 냉장고의 전기료만 부담하면 되기 때문에 LG전자에서는 27%정도의 전기료를 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LG전자의 양문형 냉장고에 탑재돼 있는 정수기는 자동으로 UV 살균을 해주고 LG전자에서 제공하는 케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정수기를 사용하는데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이 바로 위생인데 이런 부분에서 냉동고 자체적인 살균 시스템이 있다니 매우 좋은 것 같네요.


최근에 많은 분들이 선택하는 4도어 냉장고의 경우 필요한 부분의 문만 열면 되지만 양문형 냉장고의 경우 문을 열면 냉장고의 반을 열어야 하기 때문에 열 손실과 에너지를 낭비하게 됩니다. 그래서 LG전자의 양문형 냉장고에서는 매직스테이션이라는 기술이 탑재돼 있습니다. 양문형 냉장고의 위쪽에 별도의 작은 문이 하나 달려있어 자주 꺼내는 음식이나 물, 음료수 등을 여기에 두고 간단하게 꺼낼 수 있게 해 줍니다. 작은 문만 열기 때문에 냉기 손실 감소와 전기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냉장고 상단에서 냉기를 전달해 도어 부분까지 냉기를 빠르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도어 부분에 식품까지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고 합니다.


LG전자 양문형 냉장고 설치


저는 LG 양문형 냉장고를 하이마트에서 구입했습니다. 하이마트에서 전시품으로 나온 제품이 있다고 하여 보니 상태도 괜찮았고, LG 베스트샵에서 알아본 가격에 비해 저렴했기 때문에 구입을 결정했습니다. 오랜만에 큰돈을 들여 가전제품을 구입하니 기분이 나쁘지 않았어요^^

냉장고를 받기로 한 날, 기사님이 사다리차를 가지고 오신다더군요. 그런데 저희 집에 사다리차를 사용할 수 없는 구조라 과연 들어올 수 있을까라는 걱정이 들었죠. 이런 걱정은 괜한 걱정이었습니다. 역시 기술자 분들은 다 계획이 있더군요.


먼저 도착하셔서 사다리차로 올릴 수 있는지 확인을 하시더니 들고 올라와야겠다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올리는 방법을 보니까 냉장고의 문을 분리해서 문부터 하나씩 가지고 오시더군요. 냉장도 문도 생각보다 크고 무거워 보이더군요.


그리고 냉장고 분체를 두 분이서 들고 올라오시는데 와! 진짜 힘들겠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제가 정말 편하게 돈을 벌고 있었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다 가지고 올라오셔서는 싱크대에서 정수기 필터를 설치하시면서 냉장고 문도 하나씩 조립해주셨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LG 양문형 냉장고 간단 리뷰


냉동실은 이렇게 길게 위치하고 있습니다. 4도어의 경우 냉동실이 아래에 위치하고 있어 냉동실을 이용하기 불편하다는 이야기 많더라고요. 그것을 감안해서 양문형 냉장고를 구입하게 됐고 이전에 사용하던 냉장고 보다도 넓어 보이네요. 그리고 도어에는 이렇게 얼음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냉동실 도어 외부에는 이렇게 정수기가 있습니다. 이제 물과 얼음은 여기서 받아먹으면 되겠군요! 얼음도 각얼음과 조각 얼음을 선택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너무 좋네요^^


그리고 문에 정수기 사용에서 알아둬야 할 점들이 적혀있습니다. 그 위로는 10년 보증 스티커도 있고요.



오른쪽에는 냉장실이 이렇게 있습니다. 냉동실보다는 조금 넓게 위치해 있고요. 모양이나 구조에서 냉동실과 큰 차이가 없어보네요.



냉장실 문에는 매직스테이션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 자주 꺼내는 음식이나 물, 음료수 등을 넣어두면 간편하게 꺼낼 수 있겠어요.

LG전자의 양문형 냉장고는 생각보다 내부 공간이 크기는 않은 것 같습니다. 예전에 사용하던 냉장고에 보관하고 있던 내용물들을 차곡차곡 넣는데 생각보다 꽉 차더군요. 그냥 크기만 봤을 때는 훨씬 큰 냉장고라고 생각했는데 내부 공간은 많이 차이 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큰 냉장고를 생각하고 구입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제품을 보고 구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정수기에서 물을 마실 때 덜컹덜컹하는 소리가 생각보다 크게 납니다. 저는 신경 쓰이는 정도는 아닌데 이것도 사용해보실 기회가 있다면 확인해보시면 좋겠네요. 또 정수기에서 얼음은 한 시간에 2~3개 정도 생성된다고 합니다. 얼음을 많이 먹는 분들은 이점도 유의하세요^^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냉장고가 갖추고 있어야 할 기존적인 기능은 다 갖추고 있는 냉장고라고 생각됩니다. 게다가 정수기까지 있으니 충분히 구입할 가치가 있는 냉장고라고 생각합니다. 4도어 냉장고를 구입할 때 정수기가 들어간 냉장고를 구입하신다면 250~300만 원은 줘야 하지만 양문형 냉장고는 100만 원 후반에서 200만 원 초반이면 구입이 가능합니다. 양문형 냉장고도 충분히 매력적인 제품이니 냉장고를 구입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한번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