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스펙 비교/스마트폰 비교

갤럭시 A90 갤럭시 A50 갤럭시 A30 스펙 가격 비교 (2019 갤럭시A) 자급제폰


삼성전자에는 참 많은 종류의 스마트폰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과거에 비하면 라인업을 참 많이 정돈한 모습이긴 한데요. 그래도 삼성전자에서만 하더라도 프리미엄 스마트폰 라인업인 갤럭시 S 시리즈, 갤럭시노트 시리즈 그리고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혁신의 스마트폰인 갤럭시 폴드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급 라인업 스마트폰으로 갤럭시 A 시리즈, 마지막으로 저가 스마트폰으로는 갤럭시 M 시리즈까지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스마트폰 중 나에게 맞는 스마트폰은 어떤 것일지도 고민스러운 점이 아닐 수 없습니다.

삼성전자에서 출시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라인업에 대한 정리는 추후 진행하기로 하고, 오늘은 여러 라인업 중 프리미엄 스마트폰 다음으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갤럭시 A 시리즈의 스마트폰의 스펙과 가격을 비교하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갤럭시 A 시리즈를 선택하게 되는 이유

갤럭시 A 시리즈 종류

갤럭시 A 시리즈 스펙 비교

당신의 선택은?



갤럭시 A 시리즈를 선택하게 되는 이유


최근에는 스마트폰의 성능이 상향 평준화돼 있습니다. 과거에는 저렴한 중저가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프리미엄 스마트폰과 격차를 두기 위해 빠지는 부분이 생각보다 많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없으면 불편함을 느끼는 부분까지도 원가 절감의 대상이 되곤 했죠. 예를 들자면, 자이로 센서나 조도 센서도 없이 출시되는 스마트폰은 정말 허다하게 많았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중국의 저가폰에도 이러한 센서는 거의 대부분 탑재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삼상전자에서도 이런 부분에서 원가 절감을 한다면 더 이상 경쟁력이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삼성전자는 갤럭시 A 시리즈를 출시하면서 이전의 중저가 스마트폰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필수적인 센서에서는 원가 절감을 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줬으며, 사람에 따라 사용하지 않는 부분에서 원가 절감과 프리미엄 스마트폰과의 차이를 두고 출시했습니다. 예를 들자면, 무선 충전이나 방수 방진 등은 갤럭시 S와 노트에는 들어가지만 갤럭시 A에는 모두 빠져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 부분이죠.


그래서 값비싼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가기는 부담스러운 사람들이 선택할 수 있는 하나의 선택지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갤럭시 A 시리즈 종류


2019년에 출시한 갤럭시 A 시리즈는 총 5종입니다. 이 중에서도 우리가 잘 알고 많은 사람들이 구입하는 친구들은 3종으로 좁힐 수 있습니다. 갤럭시 A30, 갤럭시 A50, 갤럭시 A90이 바로 그 친구들인데요. 아마 주변에 한 명쯤은 지금 언급한 갤럭시 A 시리즈를 가지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갤럭시 A30, 갤럭시 A50, 갤럭시 A90은 이전에 제가 작성한 포스팅 글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해당 모델의 스펙에 대해서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갤럭시 A30 스펙https://oanq4701.tistory.com/37

갤럭시 A50 스펙https://oanq4701.tistory.com/41

갤럭시 A90 5G 스펙https://oanq4701.tistory.com/43



갤럭시 A 시리즈 스펙 비교


보통 많이 구입하시는 갤럭시 A 시리즈 3종에 대한 스펙을 하나의 표로 정리해 봤습니다. 서로 같아 보이면서도 다른 갤럭시 A 형제 중 어떤 녀석을 선택할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갤럭시 A30은 셋 중 막내로써 가장 저렴한 가격과 제일 낮은 스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A30을 기준으로 갤럭시 A50과 갤럭시 A90의 스펙이 점점 높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각 스펙에서 차이가 나는 부분에 대해 색을 달리하여 표시해 봤습니다.



당신의 선택은?


확실히 갤럭시 A 시리즈의 맏형인 갤럭시 A90은 저장 공간과 프로세서, RAM, 카메라 성능, 배터리에서도 월등히 높은 성능을 확인할 수 있고, 또한 갤럭시 A90에서만 지원하는 것으로 5G를 이용할 수 있는 부분이 가장 눈에 띕니다. 현시점에서 5G의 활용도가 높지는 않지만 추후 스마트폰을 오랫동안 사용하실 생각이 있으시면 갤럭시 A90의 5G 모델을 선택하는 것으로 현명한 선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각 제품의 스펙 확인해보시고 여러분에서 맞는 스마트폰을 선택하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