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제품후기

카카오프렌즈 맥세이프 보조 배터리 10,000mAh 구매 및 개봉, 실사용 후기, 장단점, 제품 사양 정보

카카오프렌즈-맥세이프-보조-배터리-개봉-&-후기-쌈네일
카카오프렌즈 맥세이프 보조 배터리 개봉 & 후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프렌즈에서 판매하고 있는 10,000mAh 맥세이프 호환 보조 배터리에 대한 개봉과 후기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아이폰 14 프로를 구매하면서 카카오 맥세이프 보조배터리를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카카오프렌즈 맥세이프 보조 배터리의 스펙과 제품 모습, 사용 후기,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맥세이프 보조 배터리 스펙 정리
제품 개봉
구성품
제품 상세 이미지
사용후기 & 장단점
함께 보면 좋은 글

 

카카오프렌즈 맥세이프 보조 배터리 스펙 간단 정리

  • 품명 : CS 춘식이 맥세이프 보조배터리
  • 모델명 : CS-MPB-003
  • 제조국 : 중국
  • 수입원 / 판매원 : (주)케이스비 / (주)아이콘스
  • 사이즈 / 무게 : 103 x 68 x 19.5㎜ / 188g
  • 재질 : ABS
  • 용량 / 정격전압 : 10,000mAh / 3.85V
  • 입력(Input) : 라이트닝 포트(5V-1.5A), Type-C 포트(5V-2.4A, 9V-2A, 12V-1.5A)
  • 출력(Output) : Type-C 포트(5V-3A, 9V-2.22A, 12V-1.67A), USB-A 포트(5V-4.5A, 9V-2A), 무선충전(5W, 7.5W, 10W, 15W)

카카오프렌즈 맥세이프 보조 배터리 언박싱

카카오프렌즈-맥세이프-보조-배터리-포장-상태-이미지카카오프렌즈-맥세이프-보조-배터리-개봉-후-모습
카카오프렌즈 맥세이프 보조 배터리 언박싱

 10,000mAh 카카오프렌즈 맥세이프 보조 배터리 포장은 투명으로 되어 있어 제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보조 배터리는 춘식이와 라이언, 어피치 등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 구매할 수 있으니 여러분이 좋아하는 캐릭터와 색상으로 구매해 보시기 바랍니다.

투명 포장을 제거하면 보조 배터리와 케이블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구성품은 잠시 후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맥세이프 보조 배터리 구성품

카카오프렌즈-맥세이프-보조-배터리-구성품-이미지카카오프렌즈-맥세이프-보조-배터리-동봉-충전-케이블-이미지
카카오프렌즈 맥세이프 보조 배터리 구성품

카카오프렌즈 맥세이프 보조 배터리의 구성품입니다. 보조 배터리와 제품 설명서, 짧은 충전 케이블이 있네요. 충전 케이블의 경우 USB A to C 포트입니다. 맥세이프를 지원하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계시거나 맥세이프 호환 케이스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충전 케이블은 굳이 필요하지 않을 듯하네요. 저도 현재 한 번도 사용하고 있지 않고 있고요.

 사진에는 맥세이프링 3개가 있습니다. 이는 구매 시 사은품으로 받은 것으로 동봉되어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춘식이 맥세이프 보조배터리 상세 이미지

카카오프렌즈-맥세이프-보조-배터리-전면-디자인-이미지카카오프렌즈-맥세이프-보조-배터리-후면-디자인-이미지
카카오프렌즈 맥세이프 보조 배터리 전/후면

 카카오프렌즈 춘식이 맥세이프 보조 배터리의 전면과 후면 모습입니다. 스마트폰과 맥세이프 자석으로 부착되는 전면에는 충전 코일이 자리하고 있는 부분을 동그라미 음각으로 표시되어 있으며 그 아래로 귀여운 춘식이가 보입니다. 라이언이나 어피치 캐릭터를 선택하셨다면 해당 캐릭터가 여러분을 반갑게 맞아줄 겁니다.

 후면에는 제품의 사양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를 충전하기 위한 입력과 스마트폰을 충전하기 위한 출력, 그리고 각종 인증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후면 디자인은 측면이 라운드 처리되어 스마트폰에 부착하여 잡을 때 그립감을 향상해줍니다.

카카오프렌즈-맥세이프-보조-배터리-하단-포트-구성-모습카카오프렌즈-맥세이프-보조-배터리-상단-이미지카카오프렌즈-맥세이프-보조-배터리-측면-전원-버튼-이미지
카카오프렌즈 맥세이프 보조 배터리 측면

 보조 배터리의 측면을 살펴보겠습니다. 하단에는 각종 포트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USB C 포트와 USB A 포트,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라이트닝(Lightning) 포트가 있습니다. 스마트 기기를 유선으로 충전할 경우 USB C와 A 포트를 이용할 수 있으며, 보조 배터리 충전을 하려면 USB C와 A 포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상단에는 아무것도 없고 우측 하단에는 배터리 잔량 표시를 위한 LED, 좌측 하단에는 보조 배터리 전원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부착 모습 & 맥세이프 부착력

맥세이프-보조-배터리-아이폰-14-프로에-부착한-정면-모습맥세이프-보조-배터리-아이폰-14-프로에-부착한-측면-모습
맥세이프 보조 배터리, 아이폰 14 프로 부착 모습

 위 사진은 아이폰 14 프로에 카카오프렌즈 맥세이프 보조 배터리를 부착한 모습입니다. 케이스는 이전에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ESR 할로 락 에어 아머를 착용하였습니다. 아이폰 14 프로의 카메라 모듈이 커짐에 따라 간섭을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실 건데 잘 충전됩니다. 크기는 아이폰 14 프로에 딱 맞게 들어가서 부착 후 그립감도 나쁘지 않아요. 맥세이프 부착력은 그렇게 강하지는 않습니다. 그냥 잘 붙어있는 정도로 그립톡이나 맥세이프 충전기가 붙는 강력한 느낌은 아닙니다.

카카오 맥세이프 보조 배터리 장점과 단점은?

 여기서 이야기하는 제품에 대한 장점과 단점은 실제로 제품을 사용하면서 느낀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다른 사람의 의견과는 다를 수 있다는 점 참고하셔서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장점

  1. 무선 충전 시 아이폰을 충전하는데 충전 속도가 생각보다 느리지 않았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충전하는데도 충분히 빠른 속도로 충전되었습니다. 많은 제품 후기에서 충전 속도에 대한 문제를 언급했는데, 걱정했던 것과는 달리 만족스러운 충전 속도를 보여줬습니다.
  2. 아이폰 14 프로에 맞춤형 크기와 디자인으로 충전하면서 스마트폰을 이용하는데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보조 배터리의 물리적 무게로 인해 무게감이 상당해진다는 점은 불편할 수 있습니다. 이점을 감안하더라도 충분히 만족스럽게 사용했습니다.
  3. 맥세이프 호환 제품으로 아이폰 유저를 위한 라이트닝 포트를 지원한다는 점은 장점으로 꼽을 수 있을 듯합니다. 많은 보조 배터리가 USB C와 A 포트만 지원하는데 라이트닝 케이블만 보유하고 있는 아이폰 유저라면 별도의 케이블 구매 없이 보조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는 점은 반갑게 다가오네요.
  4. 10,000mAh의 대용량을 지원하고 있어 아이폰은 2~3회 정도 충전할 수 있습니다.

단점

  1. 스마트폰을 맥세이프 충전 부위에 올려 둔 후 배터리 전원 버튼을 눌러주면 충전이 시작됩니다. 올려만 둬서는 충전되지 않는 점은 조금 불편하게 느껴집니다.
  2. 충전 중 딱! 딱! 딱! 하는 초음파 소리가 계속해서 들립니다. 다른 무선 충전기를 사용할 때는 잘 들리지 않았는데 유독 카카오프렌즈 맥세이프 보조 배터리를 사용하면 들리네요.
  3. 라이트닝 포트를 이용해 보조 배터리를 충전할 때 충전 속도가 너무 느려 잘 충전되지 않았습니다. 이전 어떤 충전기와 케이스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데요. 제가 사용하는 환경에서는 거의 충전되지 않았습니다.
  4. 충전 중 포트가 자리하고 있는 하단 부위에서 상단 한 발열이 발생합니다. 다른 부위에서는 생각보다 발열이 심하지 않은데 유독 하단에 발열이 집중되는 듯합니다. 많은 후기에서 발열이 심하다는 이야기가 많았는데 저는 하단부 발열만 신경 쓰이더라고요.
  5. 큰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어 무게가 상당합니다. 보조 배터리를 부착하여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는 손목 부상에 주의하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ESR 할로락 에어아머 아이폰 14 프로 맥세이프 투명 케이스 개봉 및 사용 후기 정보 (색상과 가격,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14 프로의 맥세이프 호환 케이스인 ESR 할로락 에어 아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는 새로 구매한 아이폰 14 프로를 안전하게 보호하면서 아름다운 색상

oanq4701.tistory.com

 

다이소 맥세이프 호환 무선 충전기 스펙과 가격, 구매 후 개봉과 사용 후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이소에서 판매하고 있는 맥세이프 액세서리 중 무선 충전기를 실제 구매하여 사용 후기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는 다이소 맥세이프 무선충전기의 간단한

oanq4701.tistory.com

 

다이소 맥세이프 그립톡 구매하여 개봉, 사용 후기 & 리뷰, 저렴한 맥세이프 그립톡 찾고 있다면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이소에서 판매하고 있는 아이폰 맥세이프 호환 액세서리 중 그립톡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맥세이프 호환 그립톡은 대부분 9천 원이 넘는

oanq4701.tistory.com

 

두들 맥북 에어/프로 접지 플러그 및 30W 충전기 내돈내산 개봉기와 후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맥북에어 또는 맥북프로를 사용할 때 발생하는 정전기를 제거하기 위한 제품인 두들 접지 플러그와 30W 접지 충전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접지되지 않는 애플 정품

oanq470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