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기기 스펙 및 정보/삼성 갤럭시 M

갤럭시 퀀텀 3 (M53 5G) 후기, 리뷰를 통해 디스플레이, 게임 성능, 배터리, 장단점 등 다양한 정보 확인하고 구매하세요!

삼성-갤럭시-퀀텀-3-M53-5G-후기-썸네일
삼성 갤럭시 퀀텀 3 (2022) 후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전자의 중저가 스마트폰 중 하나인 갤럭시 퀀텀 3의 후기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스마트폰은 다른 나라에서는 갤럭시 M53 5G로 판매되고 있는 제품으로 한국에서는 갤럭시 퀀텀의 3세대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번 갤럭시 퀀텀 3은 구매할 만큼 매력적인 제품인지 샘모바일(Sammobile)에서 제공하는 리뷰를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고 나서 스마트폰 구매하신다면 더욱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수 있을 듯하네요.

 

갤럭시 퀀텀 3 (2022) 장점과 단점

장점 단점
세련되고 멋진 디자인 3.5㎜ 이어폰 잭 미지원
부드럽게 작동하는 120㎐ AMOLED 디스플레이 충전기와 이어폰 미동봉
전반적으로 좋은 성능 기대 이하 1억 800만 화소 카메라
우수한 메인 카메라와 전면 카메라 갤럭시 M52 5G만큼 강력한 성능을 갖추지 못함
환상적인 배터리 수명과 25W 충전 지원 갤럭시 M52는 지원하던 NFC, Wi-Fi 6 미지원
안드로이드 12와 One UI 4.1 탑재 -
5G 지원 -

갤럭시 퀀텀 3 (M53 5G)의 스펙은 여기서 확인하세요!

 

삼성 갤럭시 퀀텀3 (M53 5G) 스펙과 출시일, 출고 가격, 벤치마크 점수 총정리 (Samsung Galaxy Quantum3 (M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2년 삼성전자의 중저가 스마트폰 라인업인 갤럭시 M53의 스펙과 사양, 출시일, 출고 가격 그리고 성능을 확인할 수 있는 벤치마크 점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

spac-storage.blogspot.com

디자인

갤럭시-퀀텀-3-후면-디자인-이미지
갤럭시 퀀텀 3 디자인

 갤럭시 M53 5G는 놀랍도록 아름다운 스마트폰입니다. 그리고 이어폰 잭이 탑재되고 있고, 일반적인 갤럭시 M 시리즈에서 기대할 수 있는 배터리 성능과 비교했을 때 갤럭시 M53 5G의 매력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측면과 후면에 플라스틱 소재를 적용하였지만, 그립감은 전체적으로 프리미엄 스마트폰처럼 느껴집니다.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후면 패널의 반짝이는 소재입니다. 그렇다고 싫어한다는 단어를 사용하기엔 너무 강력한 듯합니다. 왜냐하면 많은 사람들이 이 소재를 좋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저는 삼성전자는 2021년부터 많은 갤럭시 A 시리즈 스마트폰에서 사용하고 있는 매트한 마감을 선호하며, 저는 삼성전자가 무광 마감을 갤럭시 M 시리즈에 적용해줬으면 합니다. 안 그래도 삼성전자에서 갤럭시 M 시리즈가 갤럭시 A 시리즈만큼이나 중요한 스마트폰 라인업으로 자리 잡고 있다는 점을 생각한다면 이와 같은 변화를 다시 한번 생각해볼 만합니다.

디스플레이 & 오디오

갤럭시-퀀텀-3를-들고-동영상을-시청하는-모습
갤럭시 퀀텀 3 디스플레이

 갤럭시 M53 5G는 갤럭시 M52와 동일하게 120㎐ FHD+ 슈퍼 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선명한 색상과 뛰어난 밝기, 명확한 명암, 넓은 시야각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디스플레이 사양은 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많은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에서 동일하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120㎐의 화면 주사율은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유동적으로 즐겁게 사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화면의 고주사율은 종종 버벅거림이 발생합니다. 미디어텍 디멘시티 900 스로 세서는 충분히 좋은 성능을 발휘하지만 갤럭시 M52 5G에 탑재된 퀄컴 스냅드래건 778G 프로세서만큼 강력하지 않습니다.

  삼성전자는 또한 갤럭시 M52 5G의 디스플레이 주변에 슬림한 베젤을 갤럭시 퀀텀 3에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그래서 전반적으로 가격 대비 시청 경험은 꽤 환상적입니다. 안타깝게도, 스마트폰의 오디오에 대해서는 전작과 동일하게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스테레오 스피커는 지원하지 않으며, USB-C 이어폰이 동봉되지 않아 이어폰을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은 별도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이와 같은 점은 갤럭시 퀀텀 3의 오디오 경험을 결정하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카메라

갤럭시-퀀텀-3-후면-카메라-모델-이미지
갤럭시 퀀텀 3 카메라

 갤럭시 퀀텀 3의 카메라 경험은 한마디로 실망스럽습니다. 후면에는 1억 800만 화소 메인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고, 스펙상으로는 훌륭합니다. 하지만 전작인 갤럭시 M52 5G에 탑재된 6,4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한 삼성전자 스마트폰보다 크게 개선되지는 않았습니다. 이는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탑재된 1억 800만 화소 카메라와는 사진 품질에 큰 차이를 보입니다.

 낮에는 1,200만 화소 기본 모드에서 뛰어난 다이내믹 레인지와 뛰어난 디테일, 노이즈가 없는 사진을 촬영합니다. 1억 800만 화소 모드로 전환하면 다이내믹 레인지가 줄어들고, 예상보다 디테일이 떨어지므로 기본 모드를 유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야간 조건에서 촬영한 결과는 그럭저럭 괜찮지만 1억 800만 화소 카메라에서는 조금 사정이 달라집니다. 주변 조명이 충분하지 않을 때 스마트폰은 노이즈를 조절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것 같습니다. 사실, 기술적으로 노이즈를 고치는 동시에 이미지를 밝게 하고 사물을 더 선명하게 만드는 전용 야간 모드는 종종 밝기를 높여서 일반 사진 모드에서 촬영된 이미지에 비해 더 많은 노이즈로 만족도가 낮은 이미지를 촬영합니다.

 요약하자면, 메인 카메라의 사진은 전작인 갤럭시 M52 5G에서 찍은 사진과 비교하면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높은 화소 수에 크게 기대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800만 화소 초광각과 200만 화소 접사 카메라는 갤럭시 M33 5G와 같은 최근 출시된 중저가 갤럭시 스마트폰과 유사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3,2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도 마찬가지입니다.

 갤럭시 퀀텀 3에서 촬영한 사진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기사 원본 출처를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카메라로 다양한 조건에서 촬영한 사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구매하는데 카메라 성능이 중요하신 분들은 꼭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퍼포먼스

갤럭시-퀀텀-3로-게임을-플레이하는-모습
갤럭시 퀀텀 3 게임 성능

 미디어텍 디멘시티 900은 갤럭시 M53 5G를 구동했던 스냅드래건 778G보다 스펙상으로는 다운그레이드 된 프로세서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가시적인 차이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앱을 실행하는데 밝은 화면에서 다소 시간이 걸렸고, 이는 기본적으로 앱이 조금  더 느리게 로딩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이는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같은 일부 앱에서만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카메라 앱은 빠르게 실행되고 사진 촬영에 있어서는 약간 버벅거림이 발생합니다. 이것은 삼성전자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할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전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는 드물게 발생하는 현상이기 때문에 업데이트가 이루어질지 불확실합니다. 확실히 해두고 싶은 것은 카메라 앱 지연 현상은 전작인 갤럭시 M52 5G에서도 발생하던 현상이라는 점입니다.

 그러나 갤럭시 퀀텀 3은 적어도 콜 오브 듀티(모바일)와 같은 고사양 게임에 있어서 전작인 갤럭시 M52 5G보다 다소 성능이 떨어지는 측면이 있습니다. 갤럭시 퀀텀 3에서 이 게임은 잘 작동하지만 그래픽 옵션에 제한이 걸려 최상의 그래픽 조건에서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간단히 말해, 갤럭시 M53 5G는 대부분의 게임을 잘 실행할 것으로 보이지만 플레이 환경은 전작인 갤럭시 M52 5G보다 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프트웨어

갤럭시-퀀텀-3에-안드로이드-12-탑재된-것을-확인하는-모습
갤럭시 퀀텀 3 운영체제

 갤럭시 퀀텀 3은 안드로이드 12에서 구동되는 삼성 One UI 4.1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최근 삼성전자 중저가 스마트폰에서 기대할 수 있는 대부분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갤럭시 퀀텀 3은 근거리 무선 통신(MST)을 지원하고 있어 삼성 페이를 통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최근 삼성전자에서 오랜 기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하는 모델이 늘어나고 있는데 갤럭시 퀀텀 3은 이에 해당되지 않으며, 기존에 제공하던 2번의 운영체제 업데이트를 지원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배터리 성능

갤럭시-퀀텀-3-배터리-사용-시간-확인하는-모습
갤럭시 퀀텀 3 배터리 성능

 갤럭시 퀀텀 3에 탑재된 5,000mAh 배터리는 대부분의 날에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으며, 제때 최대 8~9시간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을 하거나 모바일 데이터를 하루 종일 사용하기로 결정한다면 늦은 저녁에는 충전해야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배터리 수명이 우수하다고 느낄 것입니다. 

 갤럭시 퀀텀 3도 삼성전자의 25W 충전기를 사용하면 빠르게 충전됩니다. 물론 고속 충전기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25W 고속 충전기를 이용하면 30분 충전으로 거의 50% 충전이 이르어지고, 60분을 충전하면 85% 정도 충전됩니다. 완충의 경우 총 9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기사 원본 출처

 

Samsung Galaxy M53 5G review: Hard to recommend when the Galaxy M52 exists

The Galaxy M52 5G was one of the best Samsung M series phones last year, and merely six months later, ...

www.sammobile.com

다양한 갤럭시 스마트폰에 대한 후기는 여기서 확인하세요!

 

갤럭시 A73 5G (SM-A736) 후기/리뷰를 통해 스펙과, 성능, 배터리 사용 및 충전 시간 등 다양한 정보를

 삼성전자의 중저가 스마트폰 라인업에서 갤럭시 A는 상당히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많은 국가에서는 삼성의 플래그십 스마트폰보다 갤럭시 A 시리즈가 더 많이 판매되는 현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점프 2 (M33 5G) 스펙과 사양, 리뷰, 후기를 통해 구매할 만한 중저가 스마트폰인지 확인하

 삼성전자의 중저가 스마트폰 중 KT 전용 제품으로 출시한 갤럭시 JUMP2 (점프 2)의 후기와 리뷰를 통해 어떤 제품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에서는 갤럭시 점프 2라는 이름으로 출시했지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A53 5G 자급제 스펙과 리뷰, 후기를 통해 성능 확인하고 중저가 스마트폰을 구매하세요!

가성비 좋은 중저가 스마트폰으로 잘 알려진 갤럭시 A52s 5G의 후속 모델인 갤럭시 A53 5G가 2022년에도 출시했습니다. 이번 제품도 지난 제품들과 마찬가지도 매력적인 스마트폰일까요? 삼성전자

oanq4701.tistory.com

 

삼성 갤럭시 F23 5G 스펙과 리뷰, 장단점을 알아보고 중저가 스마트폰 구매하세요!

 삼성전자에서는 정말 다양한 스마트폰을 전 세계에 출시, 판매하고 있습니다. 국가마다 출시 제품이 다른데요. 보통 한국에서는 출시하지 않는 중저가 스마트폰 라인업으로 갤럭시 F 시리즈가

oanq470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