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기기 스펙 및 정보/삼성 갤럭시 M

갤럭시 점프 2 (M33 5G) 스펙과 사양, 리뷰, 후기를 통해 구매할 만한 중저가 스마트폰인지 확인하세요!

갤럭시-점프2-M33-5G-리뷰-썸네일
갤럭시 점프2 (M33 5G) 리뷰

 삼성전자의 중저가 스마트폰 중 KT 전용 제품으로 출시한 갤럭시 JUMP2 (점프 2)의 후기와 리뷰를 통해 어떤 제품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에서는 갤럭시 점프 2라는 이름으로 출시했지만 해외에서는 갤럭시 M33 5G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인데요. 저렴한 스마트폰을 구매하고자 하신다면 갤럭시 점프 2에 대해서도 확인해보세요. 아래 링크를 통해 전반적인 스펙과 사양, 벤치마크 점수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점프 2 사양은 여기서 확인하세요!

 

삼성 갤럭시 M33 5G / 점프2 스펙, 출시일, 출고 가격, 벤치마크 점수 총정리 (Samsung Galaxy M33 / JUMP2 sp

애플 아이폰iPhone 삼성 갤럭시Galaxy 오포oppo 비보vivo 샤오미xiomi 원플러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사양 출시일 가격

spac-storage.blogspot.com

 

갤럭시 점프 2 (M33 5G) 장점과 단점

갤럭시-점프2-메인-화면-바라보는-모습
갤럭시 점프2 (M33 5G)

장점 단점
120㎐ 화면 주사율 지원 이어폰과 충전기 미제공
저렴한 가격에 비해 우수한 성능의 프로세서 탑재 게임 최적화되지 않은 엑시노스 1280
경이로운 배터리 성능과 25W 충전 지원 LCD 디스플레이 탑재와 넓은 베젤
12밴드 5G 지원 수준이하의 초광각과 망원 카메라 성능
좋은 사진을 촬영하는 메인 카메라 일상적인 사용에서 발생하는 끊김현상
최신 안드로이드 12와 One UI 4.1 탑재 -

 

디자인

갤럭시-점프2-후면을-바라보는-모습
갤럭시 점프2 (M33 5G) 후면 디자인

 갤럭시 M33 5G의 후면 디자인은 여러분을 놀라게 할 것입니다. 반면 전면 디자인은 오래된 스마트폰처럼 보이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요소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삼성전자의 중저가 스마트폰이 출시했습니다. 비록 삼성이 무광 마감을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지문이 잘 묻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점프 2의 후면 디자인이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그리고 후면과 측면에는 플라스틱 소재가 사용되어 촉감이 고급스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런 단점도 디자인이 주는 매력을 감소시킬 수는 없습니다.

 갤럭시 점프 2는 6.6인치 화면으로 큰 베젤로 둘러싸여 있어 시야가 좁아지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특히 백라이트와 LCD 패널의 블리딩이 결합될 경우 특히 상단의 물방울 노치가 두드러져 보입니다. 이러한 단점은 출시 연도가 2022년이라는 점, 비슷한 가격대에 더 높은 디스플레이 사양을 갖춘 중국산 스마트폰이 많다는 점을 생각한다면 어떤 사람들에게는 커다란 단점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갤럭시-점프2-전면을-바라보는-모습
갤럭시 점프2 (M33 5G) 전면 디자인

 측면과 하단에는 삼성전자 스마트폰에 흔히 보던 일반적인 구성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오른쪽은 볼륨 버튼과 전원 버튼이 있고, 왼쪽은 유심 트레이 (마이크로 SD 카드 슬롯)가 있습니다. 하단에는 USB-C 포트, 스피커, 마이크, 3.5㎜ 이어폰 잭이 있습니다.

 갤럭시 점프 2는 6,000mAh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어 다소 무거운 편이지만, 배터리 사용시간은 확실히 경이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고객들은 무게는 개의치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잠시 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점프 2의 두께는 9.4㎜로 삼성전자의 중저가 스마트폰들과 비교하면 두껍지만 배터리 사용시간은 더 깁니다.

 

디스플레이와 오디오

갤럭시-점프2로-영상-시청하는-모습
갤럭시 점프2 (M33 5G)에서 영상 시청

 삼성전자는 한 때 아몰레드(AMOLE) 패널을 중저가 스마트폰에서 탑재하는 유일한 제조사였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런 모습을 보기 힘들어졌습니다. 갤럭시 점프 2에는 아몰레드 패널 대신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으며, 이는 많은 중국산 경쟁 제품이 존재하고 이들 디스플레이 성능이 얼마나 좋은지 생각하지 않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듯합니다.

 갤럭시 점프 2에 적용된 LCD 디스플레이는 생각보다 좋은 성능을 발휘합니다. FHD+ 해상도를 가지고 있고, 충분히 밝으며, 상당히 선명한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120㎐의 화면 주사율로 애니메이션과 스크롤이 부드럽게 작동합니다. 하지만 업계 최고의 모바일 디스플레이를 만드는 삼성전자가 계속해서 저렴한 스마트폰에 아몰레드 패널을 사용하지 않는 것은 다소 아쉽게 느껴집니다.

갤럭시-점프2에서-고양이-영상-시청하는-모습
갤럭시 점프2 (M33 5G) 영상 시청

  오디오 성능은 의외로 열악합니다. 아래쪽에 있는 스피커는 음량이 작고 베이스가 부족합니다. 삼성전자가 더 선명하고 소음을 없애는 기능으로 보이스 포커스 기능을 넣었지만 이 기능은 큰 도움이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 점프 2의 카테고리에 속하는 다른 갤럭시 스마트폰들과 마찬가지로, 더 나은 오디오 경험을 원한다면 이어폰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본체에서 제공하는 오디오 품질이 만족스럽지 않기 때문입니다.

 

카메라

갤럭시-점프2의-카메라를-확대한-모습
갤럭시 점프2 (M33 5G) 카메라

 갤럭시 점프 2에는 갤럭시 F23 5G와 동일한 5,000만 화소 광각, 500만 화소 초광각, 200만 화소 심도, 200만 화소 망원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카메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갤럭시 F23 5G 리뷰에서 자세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갤럭시 점프 2에 탑재된 카메라 중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메라는 메인 광각 카메라뿐입니다. 5,000만 화소 카메라는 디테일이 다소 떨어지더라도 다양한 조명 조건에서 좋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초광각 카메라는 주간 환경에서 사용하는 적합하지만 망원 카메라는 해상도가 너무 낮아 사용하기 힘듭니다. 삼성전자의 중저가 스마트폰 중 심도 카메라 없이도 보케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제품도 있는 만큼 심도 카메라가 굳이 탑재될 이유를 찾을 수 없습니다. 단지 카메라 수를 채우기 위한 목적이라고 생각됩니다.

 

퍼포먼스

갤럭시-점프2-성능-확인하는-모습
갤럭시 점프2 (M33 5G) 성능

 드디어 갤럭시 점프 2에서 가장 흥미로운 부분에 도착했습니다. 갤럭시 점프 2와 갤럭시 A53 5G에는 동일한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A53 5G는 거의 2배 비싼 제품이라는 점에서 갤럭시 점프 2의 가격과 성능은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반가운 소식은 갤럭시 점프 2는 실제로 갤럭시 A53 5G보다 더 좋은 성능을 발휘한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갤럭시 A53 5G의 단 하나의 단점은 전작인 갤럭시 A52에 탑재된 퀄컴의 스냅드래건 720에 비해 더 강력하고 효율적인 삼성 엑시노스 1280 칩셋이 탑재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일상적인 사용에서 더욱 버벅거린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갤럭시 점프 2는 놀랍게도 갤럭시 A53 5G만큼 버벅거리지 않습니다. 갤럭시 점프 2는 저렴한다고 불구하고 대부분의 경우 애니메이션과 스크롤이 매끄럽게 잘 작동합니다. 끊김 현상이 발생하고 가끔 화면을 켜는 등의 동작이 느려질 수 있지만 전반적으로 성능은 꽤 좋은 편입니다.

 불행히도, 그래픽 사양을 요구하는 게임을 플레이하는 데 있어서 조금 아쉽게 느껴집니다. 사양에 적합한 일부 오래된 게임은 완벽하게 작동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비교적 최근 출시한 게임은 새로운 엑시노스 1280에서 제대로 지원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콜 오브 듀티(Call of Duty)는 실행되지만 리소스가 너무 많이 필요하지 않은 저 또는 중 그래픽 사양에서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갤럭시 A53 5G와 마찬가지로 갤럭시 점프 2의 게임 성능은 게임 성능에 대한 내용은 게임 개발자들이 엑시노스 1280의 Mali-G68 GPU와 작동하도록 업데이트한 후 다시 평가해야 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펙상 GPU는 확실히 강력하고 모든 종류의 게임에서 만족스러워 보이지만 현재로써는 평가하기 힘듭니다.

 

소프트웨어

갤럭시-점프2-운영체제-확인하는-모습
갤럭시 점프2 (M33 5G) 운영체제

 갤럭시 점프 2는 삼성전가의 갤럭시 S22 라인업 이후에 출시한 모든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 12에서 구동되는 One UI 4.1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빅스비와 빅스비 루틴과 같은 기능은 지원하지 않는 등 완벽한 삼성전자 제품의 경험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화면 레코더와 영상 통화 효과, 게임 런처, Windows에 연결, 듀얼 메신저, Quick Share, Music Share 및 보안 폴더와 같은 기능이 이밖에 다양한 기능과 함께 제공됩니다. 배경 화면을 기반으로 아이콘 및 메뉴의 색상 팔레트를 변경하고 어둠 속에서 더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화면을 어둡게 만드는 기능 등 안드로이드 12에서 제공하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갤럭시 점프 2는 삼성전자의 3년 업데이트 보증이나 새로 발표된 4년 업데이트 보증에는 포함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안드로이드 14까지만 업데이트될 가능성이 높으며, 이는 나쁘지는 않지만 현재 지원되는 플래그십 스마트폰과 비교하면 아쉽게 다가옵니다.

 

배터리 성능

갤럭시-점프2-배터리-사용-시간-확인하는-모습
갤럭시 점프2 (M33 5G) 배터리 성능

 6,000mAh의 배터리와 5㎚ 공정에서 제작된 엑시노스 프로세서의 조합 덕분에 갤럭시 점프 2는 배터리 성능 면에서는 괴물과 같습니다. 7,000mAh의 배터리가 탑재된 삼성전자 스마트폰과 동일한 수준의 사용시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하루 종일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하루 만에 갤럭시 점프 2의 배터리를 방전시키는 일은 불가능합니다.

 화면이 120㎐로 설정된 경우에도 충전기를 사용하지 않고 하루 반나절을 사용하고도 정기적인 사용에도 9~10시간 동안 화면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점프 2에 25W 충전기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구입하여 사용할 경우 충전은 빠릅니다. 다만 동일한 25W 충전을 지원하는 다른 중저가 갤럭시 스마트폰과 비교하면 충전이 느린 편입니다. 방전된 상태에서 완충까지 약 1시간 30분이 걸립니다. 30분 충전으로 약 45%가 충전되고 60분 충전으로 최대 75% 수준으로 충전됩니다.

 

원본 기사 출처

 

Samsung Galaxy M33 5G review: Super battery life’s the main attraction

The Galaxy M33 5G is Samsung's newest addition (as of April, 2022) to its ever-expanding portfolio of aggressively priced Galaxy ...

www.sammobile.com

다양한 갤럭시 스마트폰에 대해 여기서 확인하세요!

 

갤럭시 A53 5G 자급제 스펙과 리뷰, 후기를 통해 성능 확인하고 중저가 스마트폰을 구매하세요!

가성비 좋은 중저가 스마트폰으로 잘 알려진 갤럭시 A52s 5G의 후속 모델인 갤럭시 A53 5G가 2022년에도 출시했습니다. 이번 제품도 지난 제품들과 마찬가지도 매력적인 스마트폰일까요? 삼성전자

oanq4701.tistory.com

 

삼성 갤럭시 F23 5G 스펙과 리뷰, 장단점을 알아보고 중저가 스마트폰 구매하세요!

 삼성전자에서는 정말 다양한 스마트폰을 전 세계에 출시, 판매하고 있습니다. 국가마다 출시 제품이 다른데요. 보통 한국에서는 출시하지 않는 중저가 스마트폰 라인업으로 갤럭시 F 시리즈가

oanq4701.tistory.com

 

삼성 갤럭시 S22 울트라 리뷰/후기, 스펙, 장점과 단점

 2021년에는 삼성전자가 폴더블 스마트폰에 집중하면서 그동안 플래그십 스마트폰으로 출시했던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후속 제품을 출시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2022년, 갤럭시 S22 울트라라는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S22 플러스+ 리뷰를 통해 스펙과 디스플레이, 배터리 성능, 디자인,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전자의 2022년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22+의 후기/리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기기를 전문으로 다루고 있는 쌤모바일(Sammobile)에서는 갤럭시 S22+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S22 / 갤럭시 S22+ / 갤럭시 S22 울트라 스펙(사양) 비교해보고 구매하세요!

 2022년 2월 10일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22 시리즈가 공개되었습니다. 2021년에 출시되지 않았던 갤럭시 노트 시리즈가 갤럭시 S22 울트라라는 이름이 다시 출시한다는 소식과 삼

oanq470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