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기기 스펙 및 정보/삼성 갤럭시 A

갤럭시 A53 5G 자급제 스펙과 리뷰, 후기를 통해 성능 확인하고 중저가 스마트폰을 구매하세요!

삼성-갤럭시-A53-5G-리뷰-썸네일
삼성 갤럭시 A53 5G (2022) 리뷰

가성비 좋은 중저가 스마트폰으로 잘 알려진 갤럭시 A52s 5G의 후속 모델인 갤럭시 A53 5G가 2022년에도 출시했습니다. 이번 제품도 지난 제품들과 마찬가지도 매력적인 스마트폰일까요? 삼성전자 제품을 주로 다루는 쌤모바일(Sammobile)에서 갤럭시 A53 5G의 리뷰, 후기를 올려 갤럭시 A53 5G를 구매하려고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싶어 공유드립니다. 여기서 성능을 확인해보시기 구매해보세요.

 

갤럭시 A53 5G의 스펙은 여기서 확인하세요!

 

삼성 갤럭시 A53 5G 스펙과 출시일, 출고 가격, 벤치마크 점수 총정리 (Samsung Galaxy A53 5G specification)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전자의 중저가 인기 제품으로 2022년 새롭게 출시한 갤럭시 A53 5G의 스펙/사양, 출시일과 출고 가격, 그리고 성능을 전반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벤치마크 점수에 대해 살펴

spac-storage.blogspot.com

 

삼성 갤럭시 A52 5G 장점과 단점

장점 단점
환상적인 120㎐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줌 카메라 부재
우수한 배터리 성능과 25W 고속 충전 충전기 미제공
다양한 조건에서 우수한 사진을 촬영하는 메인 카메라 3.5㎜ 이어폰 잭 부재
4번의 안드로이드 OS 업데이트 더 큰 배터리는 더 나은 배터리 성능을 제공하지 못함
충분한 음량을 출력하는 스피커 동작 애니메이션의 버벅거림
우수한 게이밍 성능 -
멋진 디자인과 방수 방진 기능 -
5G 네트워크 지원 -

 

디자인

갤럭시-A53-5G를-들고-후면을-촬영한-사진
삼성 갤럭시 A53 5G 후면 디자인

 갤럭시 A53 5G의 디자인인 전작인 갤럭시 A52 5G와 많은 점에서 동일합니다. 갤럭시 A53 5G의 측면과 후면에는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매트한 마감으로 고급스럽게 느껴집니다. 후면 카메라 모듈은 다른 부분과 명확하게 구분되지 않게 디자인되어 있는데 이점은 매우 우아하게 느껴집니다. 갤럭시 A53 5G의 디자인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전작에 비해 더 큰 배터리가 탑재되었는데도 불구하고 무게는 갤럭시 A52 5G와 동일하다는 점입니다. 게다가 3.5㎜ 이어폰 잭은 사라졌지만 두께도 더 얇아졌습니다.

 전면 디스플레이는 FHD+ 해상도의 6.5인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고릴라 글라스 5 소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면 카메라는 상단 중앙에 펀치 홀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A53 5G는 IP67 방수 방진을 지원하고 있으며, 전반적으로 갤럭시 A53 5G의 디자인에 특별한 점은 없지만 아주 잘 만들어진 스마트폰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갤럭시-A53-5G를-들고-웹서빙하는-모습
삼성 갤럭시 A53 5G 전면 디자인

 그리고 여러분이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데 있어 금속 소재의 프레임과 후면에 글라스 소재를 사용하여 고급스러움을 중요시한다면 갤럭시 A53 5G는 조금 아쉽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갖추고 더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는 중국산 스마트폰이 판매되고 있다는 점을 생각한다면, 삼성전자는 앞으로 중저가 스마트폰에 적용하는 것을 이제는 염두에 두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디스플레이/오디오

갤럭시-A53-5G로-영상-시청하는-모습
삼성 갤럭시 A53 5G 디스플레이

 갤럭시 A53 5G는 전작인 갤럭시 A52 5G와 동일한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습니다. 갤럭시 A53 5G는 90㎐가 아닌 120㎐의 화면 주사율을 지원하고 있어 더욱 우수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아쉽게도, 갤럭시 A53 5G의 소프트웨어 측면에서 최적화가 덜 되어 120㎐ 화면 주사율을 구동하기 위해 너무 많은 GPU 성능을 사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화면 전환 등 여러 가지 애니메이션에서 버벅거림이 느껴집니다.

 이 아쉬운 점에도 불구하고 디스플레이의 품질에 관해서는 불평할 것이 없습니다. 모든 일반적인 아몰레드 특성은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좋은 색감과 진정한 검은색 표현, 넓은 시야각, 화면의 밝기는 최대 800 니트까지 지원합니다. 화면 밝기는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비하면 다소 떨어지지만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 되지 않습니다.

갤럭시-A53-5G로-앱-서랍-보는-모습
삼성 갤럭시 A53 5G 디스플레이 2

 게다가 갤럭시 A53 5G는 디스플레이에 광학식 지문인식 센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 센서는 빠르고 정확하게 작동합니다. 그러나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과 유사하게 중저가 스마트폰의 지문 센서도 지금보다 조금 위쪽으로 위치를 변경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현재 지문센서 위치는 하단과 너무 가깝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오디오 경험에 전작까지는 지원하던 3.5㎜ 이어폰 잭이 사라졌다는 점에서 다운그레이드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 A53 5G의 스피커 설정을 전작인 갤럭시 A52 5G보다 음량을 키우고 베이스를 강조하였습니다. 이는 플래그십 스마트폰과 견줄 만큼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며, 영상 시청 또는 게임을 플레이할 때 매력적입니다.

 

카메라

갤럭시-A52-5G의-카메라를-확대해-보는-사진
삼성 갤럭시 A53 5G 카메라

 갤럭시 A53 5G는 전작인 갤럭시 A52 5G와 동일한 카메라 센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사진 결과물도 비슷하게 촬영합니다. 6,4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는 주광과 저조도 조건에서 우수한 색 제현 및 다이내믹 레인지로 디테일한 사진을 촬영합니다.  저조도 촬영은 다른 중저가 갤럭시 스마트폰보다 자동 모드로 촬영해도 장노출로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굳이 수동 모드로 야간 사진 촬영을 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메인 카메라의 유일한 문제점은 작은 물체를 근접 촬영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메인 카메라도 근접 촬영할 경우 자동 초점이 잡히지 않아 접사 카메라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행히도 초점을 잡지 못할 경우 피사체를 화면에서 터치하면 초점을 잡긴 합니다. 초광각 카메라는 적어도 자연광에서는 좋은 결과물을 촬영합니다. 장면의 어두운 영역에서 디테일이 다소 떨어지지만 전체적으로 디테일을 표현합니다.

 

퍼포먼스

갤럭시-A53-5G로-게임하는-모습
삼성 갤럭시 A53 5G 성능

 갤럭시 A53 5G는 스냅드래건 칩셋이 아닌 5㎚ 공정에서 제작된 새로운 엑시노스(Exynos) 칩셋을 탑재했습니다. 엑시노스 프로세서는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지 않는 프로세서로 이러한 우려는 여전히 갤럭시 A53 5G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렇게 생각하는 가장 큰 이유는 갤럭시 A53 5G에서 지원하는 120㎐의 높은 화면 주사율을 이용할 경우 앱을 열거나 스크롤할 때 무작위로 버벅거림 현상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A53 5G는 엑시노스 프로세서에 대한 최적화가 덜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삼성전자의 칩셋과 모바일 부서가 적절하게 조합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A53 5G에 엑시노스 1280 프로세서를 탑재했다고 당당히 이야기했지만 전작인 갤럭시 A52 5G에서 성능이 전혀 향상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절실히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게이밍 성능은 우수합니다. 고사양 그래픽을 요구하는 게임도 잘 실행되며, 스마트폰의 온도가 지나치게 높아지지도 않았습니다. 갤럭시 A53 5G는 여전히 고사양 게임을 즐기기 위한 제품으로 충분히 매력적인 스마트폰이라고 생각합니다.

 

소프트웨어

갤럭시-A53-5G에-탑재된-안드로이드-12-확인하는-모습
삼성 갤럭시 A53 5G 소프트웨어

 갤럭시 A53 5G에 대한 가장 좋은 점은 아마도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점일 겁니다. 첫 번째, 갤럭시 A53 5G는 안드로이드 12로 구동되는 One UI 4.1이 탑재되어 잇습니다. 그리고 삼성 덱스(DeX) 기능을 제외하면 플래그십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One UI 4.0과 4.1에서 지원하는 모든 기능을 지원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갤럭시 A53 5G는 4년 동안 안드로이드 OS 업데이트를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갤럭시 A53 5G는 안드로이드 16까지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이는 경쟁 브랜드의 중저가 스마트폰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사후 지원입니다. 게다가 삼성전자는 5년 동안 보안 업데이트를 약속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보안 업데이트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 업데이트 주기가 길어진다는 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마지막 연도에는 6개월마다 업데이트를 수 있습니다.

 

배터리 성능

갤럭시-A53-5G의-사용-시간-확인하는-모습
삼성 갤럭시 A53 5G 배터리 성능

 갤럭시 A53 5G에 더 높은 성능의 엑시노스 프로세서를 탑재했는데도 불구하고 성능을 체감할 수 없었던 것처럼 배터리 성능에서도 비슷한 모습을 보입니다. 하지만 배터리 성능이 떨어진다는 말은 아닙니다. 갤럭시 A53 5G는 전작인 갤럭시 A52 5G와 마찬가지로 환상적인 배터리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다소 무거운 활동에도 한번 충전으로 하루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A53 5G는 전작에 비해 배터리 용량이 증가하고 더 효율적인 프로세서인 엑시노스 1280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내 사용 패턴을 학습하여 더 높은 배터리 사용시간을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A53 5G는 전작인 갤럭시 A52 5G보다 배터리 사용시간이 증가하지 않았습니다.

 기본적으로 갤럭시 A53 5G에는 충전기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이는 앞으로 거의 모든 갤럭시 스마트폰에 적요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갤럭시 A52 5G처럼 25W 유선 고속 충전을 지원하고 있어 삼성전자의 25W 충전기를 사용하면 더 빠르게 충전됩니다.

 배터리 5%에서 충전을 시작하면 19분 충전으로 최대 21%, 30분 충전으로 최대 51%가 충전됩니다. 이는 상당히 빠르고 사실상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에서 지원하는 충전 속도입니다. 충전 속도가 느려지는 것은 마지막 10~15%을 충전할 때입니다. 배터리 충전은 60분 만에 최대 88%까지 도달했지만 그 후 완전 충전에 도달하는데 추가로 24분이 걸렸습니다.

 

원본 외신 기사 출처

 

Samsung Galaxy A53 5G review: A diamond in the rough

Last year's Galaxy A52 was a major hit, both in its LTE and 5G forms. It brought lots of flagship ...

www.sammobile.com

다양한 갤럭시 스마트폰에 대해 알아보세요!

 

갤럭시 S22 플러스+ 리뷰를 통해 스펙과 디스플레이, 배터리 성능, 디자인,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전자의 2022년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22+의 후기/리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기기를 전문으로 다루고 있는 쌤모바일(Sammobile)에서는 갤럭시 S22+

oanq4701.tistory.com

 

삼성 갤럭시 S22 울트라 리뷰/후기, 스펙, 장점과 단점

 2021년에는 삼성전자가 폴더블 스마트폰에 집중하면서 그동안 플래그십 스마트폰으로 출시했던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후속 제품을 출시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2022년, 갤럭시 S22 울트라라는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A52s 5G 자급제 스펙과 출고가, 출시일 정리 (디스플레이, 카메라, 배터리, 무선충전, 방수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전자의 핵심 중저가 스마트폰인 갤럭시 A52s 5G의 스펙과 지원 기능, 미지원 기능 그리고 출고가 등 다양한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A50 이후 출시되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A22 5G 후기와 스펙을 통해 알아보는 디스플레이, 오디오, 배터리 성능과 장단점은?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전자의 중저가 5G 스마트폰인 갤럭시 A22 5G의 후기를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A22 5G는 아직 한국에는 출시하지 않은 제품으로 일부 국가에서는 판매되고 있

oanq4701.tistory.com

 

삼성 갤럭시 F23 5G 스펙과 리뷰, 장단점을 알아보고 중저가 스마트폰 구매하세요!

 삼성전자에서는 정말 다양한 스마트폰을 전 세계에 출시, 판매하고 있습니다. 국가마다 출시 제품이 다른데요. 보통 한국에서는 출시하지 않는 중저가 스마트폰 라인업으로 갤럭시 F 시리즈가

oanq470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