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기기 스펙 및 정보/삼성 갤럭시 S

갤럭시 S22 플러스+ 리뷰를 통해 스펙과 디스플레이, 배터리 성능, 디자인,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자!

갤럭시-S22+-리뷰-썸네일
갤럭시 S22+ 리뷰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전자의 2022년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22+의 후기/리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기기를 전문으로 다루고 있는 쌤모바일(Sammobile)에서는 갤럭시 S22+를 과연 어떻게 평가하고 있을까요? 삼성전자의 새로운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구매하려고 생각하고 계시다면 이번 리뷰를 살펴보신 후 구매를 결정해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합리적인 스마트폰 구매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갤럭시 S22+ 스펙은 여기서 확인하세요!

 

삼성 갤럭시 S22 플러스 스펙과 출시일, 출고 가격, 벤치마크 점수 총정리 (Samsung Galaxy S22+ specificat

2022년에도 삼성전자에서는 새로운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갤럭시 S22 시리즈 제품 중 갤럭시 S22+의 스펙/사양과 출시일, 출고 가격, 벤치마크 점수 등 다양한 정보를

spac-storage.blogspot.com

 

갤럭시 S22+ 장점과 단점

장점 단점
완벽한 디자인과 만듦세 SD 카드 슬롯과 3.5㎜ 이어폰 잭 미지원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는 디스플레이 충전기 미동봉
우수한 성능 25W보다 빠르지 않은 45W 고속 충전
향후 4년동안 OS 업그레이드 지원 2년 전과 크게 달라진 것이 없는 카메라
우수한 성능의 카메라 탑재 -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45W 고속충전 지원
-

 

디자인 : 갤럭시 S21 시리즈와 동일한 디자인 채택

갤럭시-S22+-후면-디자인-모습
갤럭시 S22+ 디자인

 삼성전자는 지난 몇 년 동안 디자인인 우수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삼성전자는 디자인 측면에서도 자신감이 느껴집니다. 이번 갤럭시 S22+의 경우 전작과 디자인적 변화는 미묘하지만 나름의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하고 있는 프레임은 내구성을 높이면서도 고급스러움을 한껏 더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갤럭시 S22+는 전작에서 이슈가 되었던 플라스틱 소재를 버리고 후면에 글라스 소재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갤럭시 S22+의 전면과 후면은 코닝사의 고릴라 글라스 빅터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전작에서 갤럭시 S 시리즈의 트레이드 마크였던 카메라 하우징 디자인인 "컨투어 컷"은 갤럭시 S22+에 그대로 적용되었습니다. 이 디자인은 충분히 아름다운 디자인 요소라 전혀 불만이 없습니다. 또한 갤럭시 S22+는 작은 제품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한 손으로 잡고 사용하는데 안정적입니다. 이는 알루미늄 프레임을 사용하고 있어 기기가 잘 미끄러지지 않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갤럭시 S22+의 디자인은 전작인 갤럭시 S21 시리즈의 우수한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후면 글라스와 알루미늄 프레임을 사용하고 있어 고급스러움까지 더하고 있어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디스플레이 : 고주사율 지원과 더욱 밝아진 우수한 품질의 디스플레이

갤럭시-S22+-디스플레이-설정-들어간-모습
갤럭시 S22+ 디스플레이

 갤럭시 S22+에는 전작인 갤럭시 S21+와 유사하게 얇은 베젤과 엣지가 아닌 평평한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6.6인치 다이내믹 아몰레드 2X 디스플레이는 최대 해상도 FHD+와 주사율은 48㎐에서 120㎐까지 환경에 따라 변경되는 가변 주사율(LTPO)를 지원합니다.

 가변 주사율은 사용자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패턴에 따라 주사율이 변경되는데, 이는 배터리 수명을 극대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높은 화면 주사율은 사용할수록 만족감을 높이기 때문에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에서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쁩니다.

 갤럭시 S22+에서 탑재된 OLED 디스플레이는 지금까지 보여준 삼성전자의 우수한 품질의 디스플레이가 그대로 적용되었으며, 이 패널은 상당히 밝습니다. 전작인 갤럭시 S21+의 최대 밝기가 1,300 니트였는데, 이번 갤럭시 S22+는 최대 1,750 니트까지 최대 밝기가 높아졌습니다. 그 결과 야외에서 시인성이 상당히 개선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의 색재현력은 실제 색상과 유사한 수준으로 보이며, 시야각도 넓어 어느 각도에서도 잘 보입니다. 게다가 디스플레이에는 지문 센서까지 탑재되어 있어 갤럭시 S22+의 디스플레이는 거의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퍼포먼스 : 최고 성능의 칩셋을 탑재하고 있는 최고의 스마트폰

갤럭시-S22+-벤치마크-확인하는-모습
갤럭시 S22+ 성능

 매년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 시리즈는 당대 최고의 성능과 신기술이 적용돼 출시합니다. 이번 갤럭시 S22+도 최신 프로세서인 삼성전자의 엑시노스 2200 또는 지역에 따라 퀄컴의 스냅드래건 8 1세대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 두 프로세서는 5G 이동통신을 지원하고 있으며, 8GB의 RAM과 저장 공간은 128GB와 256GB 중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2+에 탑재된 프로세서는 스마트폰 최초로 4㎚ 공정에서 제작된 프로세서로 전작보다 성능이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다양한 앱과 게임을 빠르게 실행하고, 여러 작업을 한 번에 수행하는 멀티태스팅 환경에서도 버벅거림 없이 최고의 모바일 환경을 제공합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갤럭시 S22+는 현재 스마트폰이 수행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것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삼성전자의 열 관리를 담당하는 앱과 함께 수행됩니다. 최근 이슈가 된 GOS도 여기에 해당됩니다. 전반적으로 갤럭시 S22+는 뛰어난 성능을 제공합니다. 오랜 기간 사용할 스마트폰을 찾고 계시다면 아주 좋은 제품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12GB RAM을 선택할 수 있었다면 좋았겠다고 생각합니다. 

 

소프트웨어/오디오 품질 : 4번의 업데이트, 그리고 향상된 음질 제공

갤럭시-S22+-운영체제-확인하는-모습
갤럭시 S22+ 운영체제(OS)

 갤럭시 S22+는 안드로이드 12 기반의 One UI 4.1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One UI 4.1은 기존 문제점을 개선하고 새로운 기능을 지원하는 삼성전자의 운영체제입니다. 삼성전자는 다양한 기본 앱뿐만 아니라 카메라 앱도 많은 점에서 개선했습니다. 또한 물리적으로 탑재된 RAM뿐만 아니라 저장 공간 일부를 RAM으로 활용하는 기상 RAM 기능인 RAM 플러스를 사용할 수 있게 업데이트했습니다. UI의 디자인 일부도 개선되었습니다.

 모든 앱이 아주 잘 작동합니다. 사용자 경험에 악영향을 미치는 치명적인 결함이나 버그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앱 간 충돌이 거의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이점에서 삼성전자가 소프트웨어의 안정성을 상당히 개선되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2+에 안드로이드 OS 업그레이드를 4년 동안 제공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것은 앞으로 안드로이드 16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기에 더불어 5년간 보안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 자체 스마트폰에서도 이 정도 사후 지원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수준이며, 이점은 갤럭시 S22 시리즈의 매력 포인트 중 하나라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품질의 경우, 전작인 갤럭시 S21 시리즈와 비교해 더 좋아졌습니다. 듀얼 스피커는 최대 볼륨까지 올라가도 눈에 띄는 왜곡이 최소화되었습니다. 미디어 콘텐츠의 소비가 증가하는 만큼 스피커가 커지고 음질이 향상되는 것은 환영할만한 변화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배터리 성능 : 작아진 배터리와 늘어난 사용시간, 빨라진 충전 속도

갤럭시-S22+-시작-화면-이미지
갤럭시 S22+ 배터리 성능

 처음 갤럭시 S22+에 탑재된 배터리 용량을 확인하고 놀람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갤럭시 S22+에는 4,500mAh의 배터리가 탑재되었는데요. 이는 전작인 갤럭시 S21+에 탑재된 4,800mAh보다 적은 용량의 배터리이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S21+ 리뷰에서 해당 기기는 한번 충전으로 12~13시간 사용할 수 있었고 연속적으로 화면이 켜져 있는 상태를 6시간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을 부각한 바 있습니다.

 갤럭시 S22+의 사용 시간을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갤럭시 S22+는 약 7시간 정도 화면이 켜져 있는 상태를 유지할 수 있었고, 한번 충전으로 거의 15시간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배터리 효율을 늘렸기 때문에 삼성전자에서는 갤럭시 S22+의 배터리 용량을 줄이는 선택을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무거운 앱을 실행하거나 5G를 계속해서 사용할 경우 배터리 사용시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2+에 45W 유선 고속 충전을 탑재하였습니다. 전작인 갤럭시 S21+에는 25W를 지원했다는 것을 생각하면 개선되었습니다. 수치상으로 두 제품의 충전 속도는 거의 2배 차이가 날 것이라 생각하기 쉬운데, 실제 충전 속도는 그 정도로 빠르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아쉽게도 갤럭시 S22+에는 45W 고속 충전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별도 구매가 필요합니다.

 

원본 기사 출처

 

Samsung Galaxy S22+ review: Just right

For people who want the latest flagship smartphone from Samsung at the lowest price, there's the Galaxy S22. For those ...

www.sammobile.com

 

다른 제품에 대한 정보도 여기서 확인하세요!

 

갤럭시 S22 / 갤럭시 S22+ / 갤럭시 S22 울트라 스펙(사양) 비교해보고 구매하세요!

 2022년 2월 10일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22 시리즈가 공개되었습니다. 2021년에 출시되지 않았던 갤럭시 노트 시리즈가 갤럭시 S22 울트라라는 이름이 다시 출시한다는 소식과 삼

oanq4701.tistory.com

 

삼성 갤럭시탭 S8 / S8+ / S8 울트라 스펙과 사양 비교해보고 구매하세요!

 삼성전자는 2022년 2월 10일, 새로운 플래그십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22 시리즈와 플래그십 태블릿인 갤럭시탭 S8 시리즈를 공개했는데요. 이번 갤럭시탭 S8와 S8+, S8

oanq4701.tistory.com

 

갤럭시S21 / S21 플러스/ S21 울트라 스펙 및 색상 비교, 구성품, 구매혜택에 대해서 알아보자!

갤럭시 S21 시리즈 비교해보고 싸게 구입하는 방법을 여기서 확인하세요!  삼성전자에서 2021년에도 어김없이 플래그십 스마트폰 라인업인 갤럭시 S21 시리즈를 출시하고 판매 중입니다. 이번 갤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Z 폴드 1세대, 2세대, 3세대 스펙 비교해보고 선택하세요! 기변해도 좋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새롭게 출시한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Z 폴드 3의 스펙을 전작인 갤럭시 폴드와 갤럭시 Z 폴드 2에서 얼마나 많이 차이가 나는지 스펙을 비교해보는 시간을 가져보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Z 폴드 3 5G 스펙과 간단 사용 후기를 통해 어떤 제품인지 알아보자!

 삼성전자는 2021년 8월, 또 한 번의 언팩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언팩 행사에서는 이례적으로 항상 8월에 공개되던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새로운 제품을 공개하지 않고 폴더블 스마트폰

oanq470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