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가격표

현대 경차 캐스퍼가 일으킨 경차 붐! 국내 2022년형 경차 종류와 가격, 옵션에 대해 알아보자!

2022년형 경차 종류와 가격, 옵션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에 출시하여 판매 중인 2022년형 경차에는 어떤 차량이 있으며 가격 대는 어느 정도에 구매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에게 가장 많은 차량을 판매하는 현대자동차에서 새롭게 경차를 출시하면서 경차에 대한 관심이 늘어났습니다. 한국에는 기아의 모닝과 레이, 쉐보레의 스파크, 그리고 현대의 캐스퍼 등 4종의 경차가 판매되고 있는데요. 각각에 대한 가격과 옵션 정보에 대해 확인하시고 합리적인 가격과 옵션으로 구매해보시기 바랍니다.

 

 

2022년형 경차 가격 비교

이름 제조사 가격
캐스퍼 현대 1,385~1,960만 원
스파크 쉐보레 977~1,448만 원
모닝 기아 1,175~1,520만 원
레이 기아 1,275~1,580만 원

 

 

현대의 유일한 경차, 2022년형 캐스퍼 (Casper)

캐스퍼가-들판에-서-있는-모습
현대 2022년형 캐스퍼

 가장 최근에 출시한 경차로 현대자동차의 캐스퍼가 있습니다. 캐스퍼는 2021년 처음으로 선보인 차량으로 한국의 최대 판매 제조사인 현대자동차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출시 전부터 아기자기한 모습으로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또한 현대자동차에서 직접 생산하지 않고 광주지역 사회 산업의 일환으로 차량의 제작과 생산이 이루어졌기에 더욱 애정이 갔던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2022년형 캐스퍼 가격과 옵션

2022년형 캐스퍼는 경차인 것치고 상당히 높은 가격으로 출시했습니다. 경차의 특성상 가격이 낮아 제조사 입장에서는 남는 것이 없기 때문에 가격 상승은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경차를 구매하는 사람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가볍게 타고 다닐 수 있는 차량을 원한다는 점에서 다소 아쉽게 느껴집니다. 2022년형 캐스퍼의 트림별 가격과 옵션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022년형 케스퍼 가격표와 옵션에 대해 알아보자! (트림별 판매 가격과 구성 품목, 선택 옵션

 현대자동차에서는 그동안 경차를 판매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현대자동차에서 새로운 경차가 출시했는데요. 바로 캐스퍼(CASPER)입니다. 현대의 첫 번째 경차인 2022년형 캐스퍼의 트림

car-together.tistory.com

 

 2022년형 캐스퍼 색상과 연비, 제원, 성능

 그렇다면 캐스퍼는 어느 정도의 성능을 갖추고 출시된 차량일까요? 여기서도 경차라는 한계에 부딪힐 수밖에 없습니다. 배기량은 경차이기에 최대 999cc를 넘을 수 없고, 크기에도 한정돼 있기에 기존 경차에서 크게 벗어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명확한 한계에서도 귀여운 디자인을 갖추고 있어 매력적인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판매되고 있는 색상과 제원, 엔진 성능, 휠과 타이어 규격 등 다양한 정보는 여기서 확인해 보시 바랍니다.

 

현대 경차 2022 케스퍼 색상, 연비, 제원, 성능, 타이어 규격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경차, 캐스퍼 2022년형 외장과 내장 색상, 연비, 제원, 엔진 성능, 타이어 규격과 휠 디자인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 그동

car-together.tistory.com

 

 

안전성을 강조하는 쉐보레 경차, 2022년형 스파크 (Spark)

길가에-주차되어-있는-스파크
쉐보레 2022년형 더 뉴 스파크

 다음은 쉐보레에서 판매하고 있는 2022년형 더 뉴 스파크입니다. 쉐보레 스파크는 기아자동차의 모닝과 더불어 오랜 시간 한국 경차 시장에서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차량입니다. 경차의 선택권이 제한적인 한국 시장에서 기아의 모닝보다 안전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앞세워 현재까지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전부터 경차에서 안전성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면 스파크를 선택할 정도였습니다.

2022년형 스파크 가격과 옵션

  포스팅 초반에 각 경차의 가격을 비교해봤습니다. 거기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스파크는 국내 출시된 경차 중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경차가 1,000만 원 넘어가는 건 좀 아니다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 이젠 경차에서도 1,000만 원 아래 가격대로 보기 힘들어졌습니다. 스파크에서도 가장 낮은 트림 정도에서만 볼 수 있을 정도입니다. 정확한 2022년형 더 뉴 스파크의 트림별 가격과 옵션은 여기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쉐보레 스파크 2022년형 가격표와 구성 옵션에 대해 알아보자!

 최근 현대자동차에서 새로운 경차가 사람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 경차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차량이 있으니, 바로 쉐보레의 스파크(Spark)입니다. 올해에도 2022년형 더 뉴

car-together.tistory.com

 

쉐보레 스파크 2022년형 색상과 제원, 연비는?

 스파크는 기아의 모닝보다 강력한 프레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비교적 더 안전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도 발생하는데요. 바로 무게가 더 나간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연비에서 기아 모닝에 비해 떨어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통해 2022년형 스파크의 색상과 제원, 연비, 그리고 휠과 타이어 규격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쉐보레 스파크 2022년형 색상, 제원, 연비, 휠과 타이어 규격에 대해 알아보자!

 이번 포스팅에서는 쉐보레의 경차인 스파크 2022년형 모델의 색상과 제원, 연비, 그리고 휠과 타이어 규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쉐보레 스파크는 기아의 모닝과 함께 오랜 시간 한국

car-together.tistory.com

 

 

가장 많이 타는 기아 경차, 2022년형 모닝 (Morning)

달리고-있는-모닝
기아 2022년형 모닝

 쉐보레의 스파크와 함께 국내 경차 시장을 오랜 시간 장악하고 있는 차량으로 기아자동차 모닝이 있습니다. 레이가 출시하기 전까지만 해도 경차 시장은 스파크와 모닝으로 양분되어 있었습니다. 그만큼 국내 경차 시장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차량입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스파크와 유사하지만 각각의 개성이 뚜렷합니다.

2022년형 모닝의 가격과 옵션, 제원, 색상, 연비

 기아의 모닝은 사회초년생이나 세컨드카로 많이 구매하는 차량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차량에 비해 많은 색상으로 출시하여 개인의 개성에 따라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통해 2022년형 모닝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트림별 가격과 옵션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아 모닝 2022년형 경차 가격표 및 카탈로그 다운로드 (색상, 내장 디자인, 제원, 엔진 성능, 타이

 오늘 한국의 대표 경차인 기아자동차 모닝 2022년형의 색상과 제원, 엔진 성능, 타이어 규격 그리고 트림별 가격과 구성 품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에는 경차 종류가 많지 않습니

car-together.tistory.com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기아 경차, 2022년형 레이(Ray)

주차되어-있는-레이
기아 2022년형 레이

 마지막 경차는 기아자동차의 레이입니다. 레이는 스파크, 모닝과는 전혀 다른 개성을 갖추고 판매되고 있는 차량입니다. 레이는 경차임에도 불구하고 공간 활용에 초점을 맞추고 출시된 차량으로, 스파크와 모닝은 상용차로 사용하기 힘들지만 레이는 일부 상용차처럼 사용되고 있는 독특한 경차입니다.

2022년형 레이 가격과 옵션, 제원, 연비

 기아 레이는 광고에서도 자전거를 넣거나 짐을 잔뜩 넣는 모습을 보여줄 만큼 많은 짐을 넣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일반적으로 경차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많은 수납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실내 공간을 최대한 확보한 만큼 연비와 주행 안정성은 여타 경차보다 떨어지는 단점도 지니고 있습니다. 경차로 많은 짐을 싣고 다녀고 싶다면 레이를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2022년형 기아 레이의 트림별 가격과 옵션, 제원, 연비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022 기아 레이(Ray) 가격표 및 카탈로그 다운로드 (트림별 가격과 구성 품목,색상, 제원)

 기아자동차에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2종의 경차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규격이 정해져 있는 경차지만 기아자동차에서 판매하고 있는 2종의 경차는 자신만의 특색을 잘 표현하고 있는데요. 오

car-together.tistory.com

 

 

여기서 다양한 차량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Car-Together

현대/기아/쉐보레/르노/벤츠/아우디/BMW 등 여러 제조사의 자동차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입니다.

car-togeth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