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기기 스펙 및 정보/삼성 갤럭시 A

갤럭시A50의 후속작 갤럭시A51 & 갤럭시A71 스펙 / 가격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삼성전자에서 갤럭시 A 시리즈의 새로운 모델을 발표했다고 하여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삼성전자에서는 스마트폰의 라인업을 저가, 중저가, 플레그쉽 등으로 다양한 가격으로 구성하고 있으며, 다양한 소비자층을 타깃으로 스마트폰 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중저가 제품군으로 갤럭시 A 시리즈가 많은 분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갤럭시 A 시리즈는 갤럭시 S 시리즈에 비해 저렴하면서도, 최근에는 스마트폰이 상향 평준화되면서 일상에서 쓰기엔 충분한 스마트폰으로써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갤럭시 A 시리즈에서 단가를 낮추기 위해 자이로 센서나 조도 센서 등을 빼는 경우가 있어서 비난을 받았지만 최근에는 갤럭시 S 시리즈에 들어가는 기능이 웬만해서는 다 들어가 있기 때문에 굳이 플레그쉽을 구입해야 하는지 의문이 생길 정도입니다.

게다가 갤럭시 A 시리즈의 콘셉트를 플레그쉽의 하위 버전으로 출시하던 과거와는 달리 플레그쉽에서 선보일 여러 기능들을 시험해보기 위한 제품으로 사용함으로써 갤럭시 S 시리즈가 어떤 식으로 출시할지를 가늠할 수 있는 제품군이 됐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갤럭시 A 시리즈를 구입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는데요. 이번에 2019년 12월 12일 베트남에서 공개한 갤럭시 A 시리즈는 어떤 구성을 가지고 있는지 함께 확인해 볼까요!

 

갤럭시A 카메라 스펙

삼성전자의 새로운 중저가 모델인 갤럭시 A 시리즈는 2가지 모델로 공개됐습니다. 갤럭시 A51과 갤럭서 A71인데요. 이번 갤럭시 A51, 갤럭시 A71은 기존 가로로 길게 나열돼 있던 카메라 모듈이 아닌 직사각형 형태의 카메라 모듈을 탑재하고 있으며, 후면에는 총 4개의 쿼드 카메라를 탑재한 것이 특집입니다. 후면의 카메라는 4,5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와 초광각 카메라, 심도 카메라, 점사 카메라로 구성돼 있습니다. 삼성전자에는 최초로 접사 카메라가 탑재돼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전면에는 3,200만 화소의 셀피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A51과 A71은 후면의 모습이 차기 갤럭시 S 시리즈와 유사한 모습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A 스펙

갤럭시 A51과 갤럭시 A71의 구체적인 스펙은 위의 표와 같습니다.

현재 갤럭시 A51은 2019년 12월 27일 베트남에서 출시됐고, 갤럭시 A71은 출시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현재 출시된 갤럭시 A51의 스펙은 Full HD 2400x1080의 해상도의 6.5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으며, 엑시노스 9611 Soc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메모리는 4 / 6GB이며, 64GB 또는 128GB의 내장 저장공간을 가지고 있고, 최대 512GB의 외장 메모리를 장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갤럭시 A51은 디스플레이 아래 광학식 지문인식 센서를 탑재하고 있고, 조도센서와 가속도계, 자이로 센서 등을 탑재하고 있어 기본적인 센서는 모두 들어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갤럭시 스마트폰이라면 모두 지원하는 삼성 페이를 탑재하고 있고, 빅스비 또한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크기는 158.5x73.6x7.9mm이고 무게는 175g입니다.

현재 출시되고 있는 색상은 프리즘 크러쉬 블랙, 프리즘 크러쉬 화이트, 프리즘 크러쉬 핑크, 프리즘 크러쉬 블루 등 4종으로 출시돼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격은 현재 출시한 베트남에서의 대략 350 달러인데요. 한화로 계산하면 40만 원 정도 하네요. 이 정도 가격대로 출시한다면 충분히 매력적인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과거에는 갤럭시 A와 갤럭시 J를 사용하면 조금 저렴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스마트폰 바디 자체도 플레그쉽과는 격 차이를 두었기 때문에 곁으로 보기에도 확실히 저렴한 폰인 것이 티가 많이 났습니다. 그리고 기능적으로 봤을 때도 여러 가지 기본적인 센서를 뺏기 때문에 사용할 때 불편한 부분이 분명 있었습니다. 그래서 구매를 고민하게 되는 부분이 많았죠.

하지만 최근에는 확실히 기기가 잘 나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과거에 구매를 고민하게 만들었던 점들이 정말 많이 사라졌습니다. 제 주변에 갤럭시 A50을 사용하시는 분이 있는데 전혀 저렴해 보이지 않고 사용하는데도 크게 불만이 없다고 하시더라고요.

우리나라에 갤럭시 A51과 갤럭시 A71이 언제 출시할지는 모르겠지만, 빨리 출시했으면 좋겠네요. 저도 현재 스마트폰을 바꾸고 싶은데 출시하면 한번 생각해볼 만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정보는 도움이 좀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해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