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구글 애드센스 성공기!! (애드센드 광고 설정 방법)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오늘은 특별한 정보를 전달드리기 보다도 저의 기쁜 소식을 알리고 싶은 마음으로 포스팅합니다^^

 

제가 어제 구글 애드센스에 승인이 떨어졌습니다!! ㅋㅋㅋㅋ

너무 기쁜 마음에 포럼에도 글을 올렸더니 많은 분들이 방문해주셨어요. 방문해주신 분들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애드센스를 신청할 때 블로그가 어떤 상황이었는지, 신청할 때 어떤 과정을 거쳐서 신청을 했는지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신청

 

인터넷에서 찾아보면 애드센스 승인 조건이라는 글이나 영상이 참 많습니다. 저도 신청하기 전에는 그런 정보들을 보고는 애드센스 하려면 아직 멀었구나...라고 생각했었죠. 

 

여러 정보에서 언급한 조건들은 적어도 하루에 하나씩 포스팅해야 하며, 한번 포스팅할 때 글자 수는 2,000자 정도, 사진은 15장 이상이 포함돼 있고, 포스팅의 개수가 일정 수 이상이 돼야 애드센스 승인 확률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그리고 방문자 수도 중요하다고 하죠.

 

그래서 저는 아직 승인을 받기는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방문자 수도 얼마 안 되고, 포스팅도 매일 꾸준하게 하지도 못했고, 글자 수와 사진 개수를 맞추지 못한 글이 많습니다. (위의 사진에서도 보시면 알겠지만 방문자 수가...)

 

애드센스 승인 신청에 돈 드는 것도 아니고 한 번밖에 신청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하니까 한번 해보자!라는 마음으로 그냥 신청했습니다. (참 생각 없죠?ㅋㅋ)

 

 

자! 애드센스를 포탈에서 검색해서 들어왔습니다!

구글 광고! 너무나도 듬직하네요 ㅋㅋ

 

 

 

"지금 가입하기"를 클릭!

이렇게 가입 화면이 나옵니다.

사이트 URL에는 내 블로그 주소를 넣으면 됩니다.

이메일 주소는 여러분의 이메일을 넣으시면 되고요.

 

그리고 이메일을 받으실 것인지 정하시고 "저장하고 계속하기" 클릭!

 

 

 

 

그럼 내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이 되면서 국가 선택하시고

(우리는 한국인이니까, 대한민국)

이용약관에 동의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계정 만들기" 클릭!

 

 

 

그럼 이렇게 애드센스와 사이트를 연결하기 위해 필요한 애드센스 코드가 나타납니다.

애드센스 코드를 복사하세요!

 

코드를 적용하기 위해 블로그로 들어와 "스킨 편집" 들어갑니다!

 

 

 

우측에 "html 편집" 클릭!

 

 

 

그럼 이렇게 화면이 나옵니다!

<head>와 </head> 사이에 이까 복사한 코드를 넣습니다.

넣을 때는 나중에 구분해야 하니까

<!--구글 애드센스-->라는 것을 넣고 그 아래에 넣으시면 나중에 편해요^^

 

 

이렇게 하시면 

"사이트를 검토 중입니다"라는 문구가 뜨게 되고 이제 기다리시면 됩니다!

 

저는 애드센스 신청을 2019년 12월 24일에 진행하였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애스 센스를 신청하고 매일 이메일을 확인했습니다. 얼마나 기다렸을까요..

드디어 메일이 왔습니다!!!

 

이제 광고를 기재할 수 있다는 메일이 왔습니다!!!

와!!! 축하한답니다! 내가 더 감사한데 ㅋㅋㅋㅋ

 

 이메일에는 이렇게 자동으로 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그에 올리는 방법이 설명돼 있습니다.

 

 

혹시 몰라 승인이 떨어진 날 제 블로그 현황도 올려봅니다.

처음 신청할 때보다는 방문자 수가 늘기는 했지만, 사실 그렇게 많은 차이는 없는 것을 볼 수 있죠.

 

와! 정말 생각도 못했는데 승인이라니!

 

승인 날짜는 2019년 12월 31일입니다. 딱 일주일 만에 승인이 됐네요!

 

구글이 2020년을 맞아서 저에게 큰 선물을 주셨네요^^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달기

 

이제 애드센스 광고를 포스팅에 달아볼까요? 와우! 이렇게 빨리 광고를 달 수 있을 거라고 생각도 못했는데^^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나타나고, [광고] -> [개요]를 들어가도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상단에 "광고 단위 기준"을 클릭!

 

 

 

그럼 신규 광고 단위 만들기라는 항목이 생기는데요.

여기서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합니다.

 

 

이제 상단에 광고의 이름을 입력해주시고

(광고의 위치에 따라 이름을 적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 크기는 "반응형"으로 해주세요.

(웹과 모바일 등 디스플레이 크기에 따라 자동으로 크기를 조절해줍니다.)

 

그리고 "만들기"를 클릭!

 

 

 

 

 

그럼 이렇게 코드가 나옵니다. 코드 복사합니다!

 

 

 

자! 다시 블로그로 돌아와서 "플러그인" 클릭!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를 클릭! 합니다.

 

 

 

광고가 위, 아래로 들어가 있는 형태를 클릭하시고,

아래 광고 코드 적는 부분에 아까 복사한 코드를 입력하신 후 "변경사항 적용" 클릭하시면

이제 포스팅 위, 아래에 광고도 달리게 됩니다.

 

 

 

 


 

보셨죠??

다른 분들은 모르겠는데, 저는 방문자 수도 별로 없었고 그렇다고 포스팅 수가 많은 것도 아니었습니다. 글의 퀄리티도 그다지 높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제가 글을 많이 써보지 않아서요...^^

 

그런데 이렇게 한 번에 승인된 것 보면 정말 애드센스 승인에서 운이 좀 따러줘야 하나 봐요. 혹시라도 이제 티스토리 시작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시작하고 애드센스 신청해보세요~ 저도 될 거라고 생각 안 하고 그냥 신청한 건데 이렇게 된 거 보면 한 번씩 신청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신청하셔서 승인 나면 위의 설명대로 광고 기재하시면 됩니다^^

 

 

 

여러분도 주저하지 말고 신청해보시면 행운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궁금한 점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공감과 구독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