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제품 유출 정보

갤럭시폴드2 / 라이트 관련된 소식 및 정보 (방수방진/커버 디스플레이)

갤럭시 폴드2, 라이트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2020년 하반기 삼성전자는 두 번째 큰 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하반기 행사에서는 주로 갤럭시 노트의 새로운 모델이 공개됐고, 사람들도 새로운 갤럭시 노트를 기대하고 이 행사를 기다려 왔을 것입니다. 하지만, 2019년부터 갤럭시 노트뿐만 아니라 한 가지 흥미로운 제품 하나를 더 기다리기 시작했습니다. 바로 갤럭시 폴드의 신제품입니다.

갤럭시 폴드2, 라이트

삼성전자에서는 2020년 하반기에도 갤럭시 노트와 갤럭시 폴드의 새로운 모델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2019년에는 한 가지 갤럭시 폴드를 공개했었는데, 이번에는 갤럭시 폴드의 모델을 다양화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전자의 갤럭시 S 시리즈와 갤럭시 노트 시리즈에서 보여줬던 것처럼 2, 3가지 모델에 조금의 기능 차이로 가격 차이를 두는 방식으로 말이죠.

갤럭시 폴드2, 라이트

그중에서 오늘은 갤럭시 폴드 라이트(가칭)라고 하는 새로운 제품군이 생길 것으로 보여 관련된 소식 전달드리려고 합니다. 과연, 2020년 공개할 것으로 보이는 갤럭시 폴드 라이트는 어떤 제품으로 우리에게 소개될지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폴드 라이트에는 작은 커버 디스플레이와 방수 기능을 갖출 수도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폴드 출시 이후 다양한 폴더블 스마트폰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2020년 초 갤럭시 Z 플립을 출시했으며, 2020년 3분기에 갤럭시 폴드 2를 출시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2018년부터 매년 다양한 하드웨어 부품을 혼합한 저렴한 버전의 갤럭시 폴드를 출시할 것이라는 소문도 들려오고 있습니다.

갤럭시 폴드2, 라이트

국내 스마트폰 대기업이 출원한 새로운 특허에 따르면, 훨씬 더 작은 커버 디스플레이를 특징으로 하는 폴더블 스마트폰 디자인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갤럭시 폴드 라이트는 안쪽에는 모서리 노치 스크린이, 바깥쪽에는 얇은 스크린 스트립이 있느 것 같습니다. 커버 디스플레이의 가로, 세로 비율 때문에 알림 확인이나 통화 외에는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폴드2, 라이트

메인 화면의 노치 안쪽에 기존 갤럭시 폴드와 비슷한 듀얼 카메라가 탑재돼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후면에는 세 개의 카메라가 탑재돼 있는 것으로 보이며, 세 개의 카메라 중 하나는 잠망경 형태의 광학 줌 카메라가 자리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도면에서 다른 것들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측면에 지문인식 센서가 보이며, 스테레오 스피커, USB Type-C 포트도 눈에 들어옵니다.


갤럭시 폴드2에 방수 방진 설계가 적용될 가능성이 있다!

갤럭시 폴드2, 라이트

이 특허는 또한 갤럭시 폴드가 방수 방진에 대한 IP 등급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지금까지 출시된 폴더블 스마트폰 중 방수 방진 설계가 적용된 제품은 없습니다. 삼성전자가 방수 방진 설계가 적용된 폴더블 스마트폰을 출시한다면, 상당한 성과라고 생각됩니다. 이러한 정보는 갤럭시 폴드 2에 방수 방진 IP 등급을 받을 수도 있지 않을까라는 희망을 품게 해줍니다.

갤럭시 폴드2, 라이트

삼성전자가 갤럭시 폴드 라이트라는 저렴한 버전을 출시할 계획이라는 소문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갤럭시 폴드 라이트는 4G LTE 통신을 지원하고, 플라스틱 보호 필름으로 덮여 있는 내부 디스플레이와 작은 커버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전망이며, 알루미늄과 글라스 소재의 본체, 256GB 내장 저장 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1099달러에 판매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폴드2, 라이트

이 갤럭시 폴드 라이트 디자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외부 디스플레이가 적은 갤럭시 폴드를 구입하시겠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