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제품 유출 정보

아이폰 SE 2 세대(2020) 출시일, 스펙, 디자인, 가격 알아보기!


아이폰 SE 2세대 2020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애플은 매년 새로운 스마트폰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처음 애플에서 스마트폰을 공개할 때만 하더라도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었던 놀라운 기술과 혁신으로 무장한 스마트폰을 출시했었죠. 그래서 애플의 스마트폰은 언제가 고급스러웠고, 그만큼 가격도 높았습니다. 하지만 2020년 현재, 애플에서 출시하는 스마트폰은 놀라운 기술력, 그리고 혁신과는 조금 거리가 느껴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플의 스마트폰은 아직까지 다른 제조사에 비해 높은 가격 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과거보다 가격은 더 높아졌는데, 아주 잘 팔리고 기이한 현상이 나타나고 있죠.


아이폰 SE 2세대 2020

이러한 현상은 애플의 스마트폰이 사람들에게 명품으로 인식되기 때문으로 생각됩니다. 예를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같은 소재와 같은 디자인의 가방이 두 개 있다고 해봅시다. 하나는 브랜드를 알 수 없는 가방이고 하나는 이름만 들으면 누구나 알만한 명품 브랜드의 가방입니다. 같은 소재를 이용해 같은 디자인으로 만든 가방인데도 불구하고 가격은 명품 브랜드가 훨씬 높은 것입니다. 그렇듯 스마트폰이나 스마트 기기에서 애플은 명품의 반열에 오른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SE 2세대 2020

그렇기 때문에 다른 제조사에서 수많은 중저가 스마트폰을 출시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애플은 좀처럼 중저가 스마트폰을 출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중저가의 아이폰을 출시하는 것만으로도 아이폰의 브랜드 가치를 훼손할 수 있기 때문이겠죠.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애플에서 4년 전처럼 보다 저렴한 아이폰을 출시했으면 하는 소망을 가지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아이폰 SE 2세대 2020

최근 애플에서 중저가 스마트폰인 아이폰 SE에 대한 출시한다는 소식이 하나둘씩 들려오고 있습니다. 아이폰 SE에 대한 소식은 2020년에만 있었던 것은 아닙니다. 몇 년 전부터 계속해서 출시한다는 소식만 있었고, 결국은 4년 동안 새로운 아이폰 SE를 만날 수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상황이 다를 것으로 보입니다. 종전과는 다르게 아이폰 SE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들이 흘러나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과연 2020년에 출시되는 아이폰 SE 2세대는 어떤 디자인과 스펙을 가지고 소비자들에게 다가올까요?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SE의 이름은?

아이폰 SE 2세대 2020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대변하듯 아이폰 SE 2세대와 관련된 소문은 무성했습니다. 많은 소문들 중에서 가장 변화가 많았던 것 중 하나가 바로 이름입니다. 예전에는 중저가 아이폰의 이름은 과거의 아이폰 SE를 따라갈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었으나 얼마 전까지만 해도 그동안 비어있었던 "아이폰 9"이라는 이름으로 출시할 것이라는 소문도 들려왔습니다. 


아이폰 SE 2세대 2020

하지만 최근 정보에 의하면 아이폰 SE의 이름은 그대로 가지고 가되 2020년에 출시했다는 표기를 할 것이라고 합니다. "아이폰 SE (2020)" 이런 식으로 말이죠. 이렇게 출시한다면 우리는 아이패드를 부를 때처럼 "아이폰 SE 2세대"로 통칭하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직까지 정확한 이름이 아이폰 SE (2020)이 될지, 아이폰 9이 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조금만 참으세요! 이제 곧 아이폰 SE 2세대가 출시할 것으로 보이니깐요!


아이폰 SE 2세대의 스펙은?

아이폰 SE 2세대 2020

지금까지 알려진 아이폰 SE 2세대의 스펙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SE 2세대는 최대 256 GB의 저장 공간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전에 들려오는 소문에 의하면 64 GB 또는 128 GB의 두 가지 저장 공간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예상했었는데 최근에는 256 GB로 출시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아이폰 SE 2세대 2020

새로운 아이폰 SE 2세대는 A13 바이오닉 칩셋을 탑재하여 출시되며, 가격은 399달러부터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아이폰 SE 2세대는 디스플레이의 크기에 따라 두 가지 모델로 출시할 것으로 예상했으나, 아직까지 조금 더 큰 디스플레이의 아이폰 SE에 대한 소식은 전해지지 않았습니다.


아이폰 SE 2세대 2020

스마트폰에서 중요한 스펙 중 하나는 바로 카메라일 것입니다. 아이폰 SE 2세대에는 후면에 하나, 전면에 하나의 카메라, 총 두 대의 카메라가 탑재될 전망입니다. 최근에 후면에는 많은 수의 카메라가 탑재되는 추세와는 다른 경향을 보이기는 하네요. 아이폰 SE 2세대의 후면 카메라는 1,2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는 700만 화소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이폰 SE 2세대의 디자인은?

아이폰 SE 2세대 2020

2020년 출시하게 될 아이폰 SE 2세대는 검은색과 흰색, 빨간색으로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아이폰 SE 2세대의 애플 공식 케이스로는 빨간색과 검은색, 자정 블루 등 가죽 케이스와 검은색과 흰색의 실리콘 케이스가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SE 2세대 2020

그리고 아이폰 SE 2세대는 과거 아이폰의 감성을 살리는 디자인적인 요소가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전면에는 최신 스마트폰의 얇은 베젤에 비해 넓은 베젤이 들어갈 것으로 보이며, 하단 베젤에는 과거 아이폰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었던 홈 버튼이 들어갈 것으로 보이며, 홈 버튼에는 물리적 터치 ID (지문인식 센서)가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다지인적 요소 때문인지 처음에는 아이폰 8의 후속인 아이폰 9으로 명명되지도 했으며, 아이폰 8과 유사하게 4.7 인치 모델과 5.5 인치 모델로 나눠 출시할 것이라는 소문도 있었는데 아직까지 확인된 바 없습니다.


아이폰 SE 2세대는 언제 출시?

아이폰 SE 2세대 2020

아이폰 SE 2세대는 처음 들려오는 소식에서는 3월에 출시할 것이라는 것이 유력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무기한 연기됐었죠. 그런데 최근에 발표된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은 내부 회의를 열어 아이폰 SE 2세대의 출시에 대한 방안을 논의했다고 알려졌습니다. 


아이폰 SE 2세대 2020

이번 회의를 통해 아이폰 SE 2세대는 4월 15일 공식적으로 발표한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러고 나서 4월 22일에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에서 4월 15일에 온라인 이벤트를 개최할지, 아니면 보고 자료를 발표할 것인지는 알려진 바 없지만 2020년에 새롭게 출시할 아이폰 SE 2세대를 조만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SE 2세대 2020

지금까지 알려진 정보에 의하면 아이폰 SE 2세대의 가격은 약 399달러(한화 약 39만 원) 정도로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제조사의 저가 스마트폰에 비하면 조금 비싸 보이지만 지금까지의 애플 아이폰의 가격 대를 생각한다면 아이폰을 구입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매력적인 가격 대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알려진 아이폰 SE 2세대 스펙 간단 정리

아이폰 SE 2세대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