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제품 유출 정보

갤럭시 폴드2 이렇게만 나왔으면 좋겠다! 디자인, 스펙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2020년 하반기에 출시할 것으로 보이는 갤럭시 폴드2에 대한 정보가 속속 들려오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공식적으로 갤럭시 폴드2의 이미지와 스펙이 유출되지는 않았지만 갤럭시 폴드 2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을 반증이라도 하듯이 갤럭시 폴드 2의 콘셉트 이미지가 여기저기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최근에 온라인에서 터지고 있는 갤럭시 폴드2의 렌더링 이미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8월에 공개될 것으로 보이는 갤럭시 폴드2의 모습이 오늘 보게 될 이미지와 유사했으면 좋겠네요^^



이번에 공개된 렌더링 이미지는 Waqar Khan와 Windows United의 협력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폴더2 콘셉트는 1세대 갤럭시 폴드의 실제 디자인보다 훨씬 더 멋져 보입니다.


갤럭시 폴더2 콘셉트는 갤럭시 폴더보다 훨씬 더 잘 어울려요.


디자이너는 베젤을 많이 제거하였고, 갤럭시 폴드2의 후면에는 갤럭시 S20 시리즈의 카메라 모듈을 추가했습니다. 보시다시피, 외부 디스플레이의 베젤은 훨씬 얇습니다. 갤럭시 폴드의 커버 부분은 이제 디스플레이에 의해 거의 완전히 가려지는 반면 물방울 모양의 카메라 노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부 디스플레이에는 디스플레이 카메라 펀치홀이 포함되어 있지만 매우 얇은 베젤이 눈에 띕니다. 여기서 요점은 갤럭시 폴드의 매우 두꺼운 노치는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다는 것입니다. 갤럭시 폴드2 후면에 다섯 개의 카메라가 있는데, 이 카메라 모듈은 갤럭시 S20 울트라와 같은 카메라 모듈에 속하며, 이 카메라 모듈은 좌측 상단 모서리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번 렌더링 이미지에서는 S펜 스타일러스를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폴드2는 그런 스타일러스를 포함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디자이너도 그 스타일러스를 갤럭시 폴드2 렌더링 이미지에 포함시키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장치는 여러 가지 색상 옵션으로 표시됩니다.


이번 콘셉트 이미지에서 여러 가지 색상의 갤럭시 폴드2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핑크, 퍼플, 옐로우, 블랙, 화이트 컬러로 나오고요. 실제 갤럭시 폴더2는 한 가지 색상으로만 출시될 수도 있고, 두 가지 색상으로만 출시될 수도 있습니다. 


렌더링 이미지를 조금 더 흥미롭게 하기 위해, Windows United에서는 갤럭시 폴드2에 대한 몇 가지 사양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Windows United에 따르면 갤럭시 폴드2는 7.3인치(2152 x 1536)의 AMOLED 디스플레이를 안쪽에 탑재할 것이라고 합니다. 커버 디스플레이는 전혀 언급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그들은 스냅드래곤 855가 갤럭시 폴드2 안에 탑재되기를 원합니다. 하지만 갤럭시 폴더2는 거의 틀림없이 스냅드래곤 865를 탑재할 것으로 보입니다. 12 GB의 RAM은 512 GB의 스토리지와 함께 갤럭시 폴드2 렌더링 이미지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지문 스캐너와 함께 4,235 mAh 배터리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더욱 흥미롭게 만들기 위해, 이 렌더링 이미지는 3.5 mm 이어폰 잭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진짜 삼성 갤럭시 폴더2는 갤럭시 노트 20과 함께 8월에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