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제품 유출 정보

갤럭시 노트 20 디자인은 이런 모습일까?!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2020년에 새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갤럭시 노트 20에 대한 새로운 정보나 있어서 전달드리려고 합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노트 20의 스펙에 대한 부분에 대해 주로 전달드렸는데, 이번에 유출된 정보에서는 갤럭시 노트 20의 디자인에 대해 언급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20 유출정보 (1)


갤럭시 S 시리즈도 충분히 좋지만 저처럼 갤럭시 노트를 더 선호하시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2020년 하반기에는 어떤 모습의 갤럭시 노트가 출시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 참! 아직 출시되지 않는 제품이기 때문에 오늘 언급하는 것과는 다른 모습으로 출시될 수 있다는 점!!



평면 디스플레이와 미끄러짐을 줄인 새로운 개념의 환경을 제공하는 갤럭시 노트 20!!



삼성 갤럭시 노트 20 콘셉트 디자인이 온라인에 등장해 평면 디스플레이와 함께 미끄럽지 않은 스마트폰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 디자인은 동영상과 이미지 형식으로 모두 제시하고 있습니다. 동영상 형식은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었으며, 동영상은 아래에 첨부되어 있습니다. 이미지는 Letegodigital에 의해 공유되었습니다.


갤럭시 노트 20 콘셉트는 평면 디스플레이, 유리가 아닌 후면 패널로 출시



자, 이 디자인을 살펴보면, 여러분이 예상하는 것과는 조금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갤럭시 노트 20은 디스플레이가 완전히 평평합니다. 여기 중앙에 있는 디스플레이 카메라 구멍도 볼 수 있을 겁니다.

갤럭시 노트 20의 테두리는 금속으로 되어 있는 것 같고, 놀랍게도 후면은 유리로 되어 있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후면에는 일종의 질감이 있는 무늬로 도포되어 있는데, 가죽이나 뭐 그런 것 같습니다. 이런 디자인을 보는 것은 꽤 이상하지만, 그건 아마 나쁜 일은 아닐 것이다. 삼성이 이런 디자인을 선택한다면, 스마트폰은 덜 미끄러울 것입니다.



전원/잠금 키는 이 전화기의 오른쪽에 위치합니다. 볼륨 업 다운 버튼은 좌측에 위치하며, 완전히 분리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20 콘셉트 디자인은 평면 디스플레이뿐만 아니라 아래쪽에 3.5 mm 이어폰 잭까지 탑재했습니다. 이 스마트폰 후면에는 세 대의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 후면에는 잠망경(Periscope) 카메라를 갖추고 있습니다.



세 개의 카메라 중 하나는 우리가 갤럭시 S20 울트라에서 본 것과 같은 잠망경형 카메라입니다. 디자이너는 여기서 수평 카메라 설정을 선택했고, 그 카메라 모듈은 뒤에 돌출되어 있습니다. LED 플래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콘셉트 스마트폰 후면에는 삼성의 로고가 선명하게 보입니다. 여기에서도 S 펜 스타일러스를 볼 수 있고, 그 스타일러스를 위한 스마트폰 내부의 전용 공간도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20은 최소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은 때가 되면 갤럭시 노트 20과 갤럭시 노트 20 프로를 발표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삼성은 또한 '울트라' 모델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20 시리즈는 올해 8월에 출시될 예정이어서 아직 출시 행사까지는 많은 시간이 남아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20과 함께 갤럭시 폴드 2도 발표할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 갤럭시 노트 20은 이 콘셉트 디자인과는 상당히 다르게 보일 것입니다. 삼성은 아마도 유리나 세라믹을 후면에 활용하게 될 것이고, 다른 디자인 요소들도 다를 것입니다. 물론, 실제 출시되는 제품은 이 콘셉트와 약간 닮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20 콘셉트 동영상 보기